청양군 장평면(면장 송석구)이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친절을 생활화하기 위해 2월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 응대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송석구 면장을 비롯해 행정의 최 일선에서 민원과 항상 접하고 있는 직원들로 하여금 친절한 전화응대로 ‘정부3.0 가치실현’과 ‘위대한 청양, 군민 만족시대’를 열기 위해 공직자의 친절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교육의 주된 내용은 ▲전화벨이 울리면 3번 이하 벨소리 받기 ▲첫인사와 부서명·이름 밝히기 ▲고객 문의사항에 집중하고 공감·경청 표현 ▲정확하고 자세한 눈높이 설명 ▲긍정어법 경어사용, 자연스런 속도 및 발음으로 전화 받기 등 주민들의 기본 욕구에 충족하는 관점에서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