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은 민원행정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군민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고객 지향적 친절의식 함양을 위한 민원공무원 힐링 교육을 마련했다.군은 지난 29일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55명을 대상으로 ‘넘버원 청양! 행복한 군민!을 위한 민원공무원 공동연수’를 가졌다.전문교육기관 위탁을 통해 실시된 이날 연수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한 공감·소통역량 강화 교육, 2017년 민원만족도 및 친절도 평과 결과 환류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방안 모색과 함께 인문 힐링 교육도 이뤄졌다.군은 매년 민원담당 공무원 공동연수 및 상·하반기의 친절교육,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평가실시 등의 노력으로 2017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과 특별교부세 5000만원을 수상하기도 했다.이 자리에 참석한 이석화 군수는 “여러분은 민원 최 일선에서 주민들에 대응하는 청양군의 얼굴”이라며 “내 집 같은 군청의 편안함으로 정성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