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강선규)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겨울철 한파 대비를 위해 주민의 일상생활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해주는 ‘민원처리방’을 운영했다.민원처리방은 주민들로부터 생활불편사항(전등, 수도꼭지, 문고리 교체 등의 단순교체, 보일러수리, 안전 및 기초생활을 위한 소규모 집수리 연계 등)을 접수해 긴급한 민원을 즉시 처리 가능하도록 하는 데 의의가 있다.특히 이번 민원처리방은 독거노인이나 저소득층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가구를 방문해 단열 에어캡을 직접 부착하는 등 난방이 취약한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처리했다.강선규 면장은 “민원처리방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소규모 민원 및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복지의 체감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겨울철을 대비한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의 맞춤형 민원처리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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