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9일 ‘따듯한 마음을 담은 공직자! 다함께 행복한 청양군민’을 주제로 상반기 친절 및 고객만족 연수시간을 가졌다. 이날 국가행정연구원 송수연 대표강사는 ‘타인에게 나를 기억시키는 방법’을 소개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 품질을 총체적으로 평가하는 고객경험관리(CEM) 방법을 전달했다.청양군은 연중 민원공무원 공동연수, 상·하반기 친절교육, 민원인만족 자가학습 시스템 도입, 전화친절도 및 고객만족도 평가, 우수 친절공무원 표창 등 친절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청양군 공직자들에 대한 민원인 만족도는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전화 친절도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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