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읍(읍장 최율락)은 지난 22일 읍사무소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읍사무소를 찾는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친절서비스 제공 교육을 실시하였다.농한기를 맞이하여 일일 방문 민원인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은 군에서 배포한 매뉴얼을 바탕으로 민원인 상황별 응대 및 호칭, 방문시 인사, 신속한 업무 처리 등 친절서비스 제공 요령에 대하여 이루어졌다. 특히 직원들에게 민원인이 읍사무소에 방문 시 어색함을 느끼지 않도록 항상 웃는 얼굴로 맞이하며, 먼저 다가가 인사할 것을 당부했다.또한 전화를 수신 후, 민원인이 찾는 담당 공무원이 부재중인 경우 용건을 문의하고 메모를 하여 전달하도록 하였으며, 전화를 교환해 주는 경우 전화번호도 함께 민원인에게 안내하여 민원인의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토록 하였다. 최율락 청양읍장은 “친절에 대한 평가는 상대방에 의해 이루어진다.”며 “직원들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항상 생각하고 해박한 업무지식과 친절한 태도로 신속, 공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