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유급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원을 선발한 청양군 장평면(면장 이원)이 21일부터 12월 14일까지 54일간 가을철 산불예방기간을 운영하기로 하고, 주민안전과 자연 지키기에 나섰다.산불 진화대와 감시원들은 산불 취약지역 집중 순찰, 입산자 계도 활동,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 활동으로 산불 사전차단 및 발생 시 조기진화 업무를 맡게 된다.또 주민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놓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이원 장평면장은 “가을철 산불 예방에 진화대와 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근무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청양

장평면, 가을철 산불예방활동 본격 개시..
청양소식

장평면, 가을철 산불예방활동 본격 개시

청양닷컴 기자 bjnews@naver.com 입력 2019/10/28 00:00수정 2019.10.28 12:12

ⓒ 청양백제신문

산불유급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원을 선발한 청양군 장평면(면장 이원)이 21일부터 12월 14일까지 54일간 가을철 산불예방기간을 운영하기로 하고, 주민안전과 자연 지키기에 나섰다.
산불 진화대와 감시원들은 산불 취약지역 집중 순찰, 입산자 계도 활동,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 활동으로 산불 사전차단 및 발생 시 조기진화 업무를 맡게 된다.
또 주민들이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놓지 않도록 지속적인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원 장평면장은 “가을철 산불 예방에 진화대와 감시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근무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