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소방서(서장 류일희)는 119구급서비스 사후 만족도 및 응급처치 품질 신뢰도를 조사하여 구급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설문조사를 추진한다고 3일 알렸다.이번 119구급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는 2020년 주요업무 추진과제에 일환으로 구급 민원인에게 부당하거나 불편한 사항을 분석하여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질 높은 구급서비스를 더하고자 시행된다.설문조사 방법으로는 분기별 1회로 구급차 이용 인원 중 5%에 한하여 무작위 선정을 통해 유선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신속성·전문성·친절도 등 11개 문항에 대해 답변을 받는다.소방서 관계자는“구급차 이송 수혜자의 구급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구급차 이용 시 불편사항을 분석하여 개선 대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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