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갑산으로 잘 알려진 고향 청양은 부모님도 계시고 산 좋고 물 맑고 인심도 좋다” “표고버섯, 구기자 등 특산물로도 유명하고 예전에는 땅 밑으로 금맥이 흐르는 지역이라 토질도 좋고 살기 좋은 곳이라고 자랑을 많이 했는데...”
청양군 목면(면장 정진설·사진)은 오는 6월까지 ‘지방세 체납액 특별징수기간’으로 정하고 마을변 분담직원과 이장으로 구성된 합동징수반을 편성해 체납액의 70%를 기한 내 징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양군 비봉면체육회(회장 성홍제·사진)는 지난 21일 비봉면 다목적회관 회의실에서 60여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이사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군은 명품 청양고추 생산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다목적육묘장에서 생산한 우량 고추묘를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해당 마을회관으로 배송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 청양지사(본부장 정성규)는 지난 29일 청양지사 회의실에서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화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청양군은 지난 28일 저녁 백세건강공원에서 ‘비만예방을 위한 군민걷기의 날’ 행사를 가졌다.
법무부 공주보호관찰소(소장 박종현)는 국민들로부터 실생활에 도움이 필요한 분야의 인력 지원 신청을 받아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을 활용한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시행하여 지역농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생활자원·사업장 폐기물 운송 목적으로 화물차량을 구조 변경한 일명 진개 덤프에 대한 불·편법 운행이 활개를 치고 있으나 청양군을 비롯한 보령시, 부여군, 홍성군의 단속이 실효성을 거두지 못하고 있어 대책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치매 소장’이라는 네임밸류(name value)가 붙은 김영숙 소장은 공주대학교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1989년 10월부터 현재까지 25년 6개월을 비봉면 용천보건진료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17일 오전10시부터 칠갑산 등산로 입구에서 등산객을 상대로 산행 중 실종사고 예방 캠패인을 실시 했다.
종이 사용을 줄이고 전자 문서화하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가 지구온난화 및 자원낭비를 막고자‘종이 없는 보고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매화헐떡이풀, 백설화, 닭벼슬삼나무, 연잎꿩의다리, 연잎으아리, 제주우산 나물 등 평소에 듣도 보도 못한 야생화들이 보령시청 현관에서 오는 24일까지 전시된다.‘송은경 야생화 이야기’ 주관으로 전시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우리 꽃 야생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꽃 소비 촉진하고 시민들에게 봄의 향기를 전..
보령시 대천5동 주민자치센터 ‘푸른파도 합창단(지휘자 한광수)’에서는 주교면 소재 정심원을 방문, 합창공연을 펼침으로써 원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보령시는 교통이 불편한 섬 주민에게 자동차 검사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2일부터‘찾아가는 자동차 출장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야간 시간을 활용,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공주시민들의 건강을 다지는 ‘1530 건강한마당’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문화탐방 투어를 지난 17일부터 본격 시작했다.
정부세종청사 이전부처와 인근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하는 직장동호회 야구대회가 18일 공주에서 막을 올렸다.
충남도는 16일부터 1박2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3농혁신대학 ‘마을만들기 과정’을 열고 시·군 핵심그룹의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마을만들기 지원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충남 당진시 김홍장 시장과 아산시 복기왕 시장은 15일 오전 10시 도청 기자실 브리핑룸에서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 소속 중앙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홍정선, 이하 중분위)의 지난 13일 평택·당진항 매립지 지방자치단체 귀속결정에 대한 심의에 문제점에 대한 기자회견를 개최했다.
충남도가 계룡세계군문화축전을 오는 2020년 10월 국제행사로 개최를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