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기금운용변경계획안 심사 -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 기간결정 - 결산감사위원 선임의 건 및 조례 재·개정안 등 처리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 제261회 임시회가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됐다. 이번 임시회는 ▲ 2020년도 제1회 추가 경정 예산안 심사 ▲ 기금 운용..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기섭)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청양지킴이청년회’(회장 박영동) 10여 명이 지난 14일 청양읍 내 시내·외 버스터미널과 버스승강장, 공중화장실, 청양시장, 어린이놀이터, 청양초등학교 등..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민원봉사실 외관을 농특산물 및 관광명소 홍보형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작업은 민원실 출입구 옆 벽면을 밝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교체해 쾌적함을 높이면서 홍보공간으로 활용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민원봉사실은 가깝고 편리한 민원서류 발급환경 제공을..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영유아의 교통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차량용 안전용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지원 대상은 2020년생 신생아가 있는 2자녀 이상 가구와 기초생활수급가구 자녀로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을 통해 신생아용(바구니형) 카시트를 공급한다. 지원 시기는 4월에 태어나는 신생아는 출생신고 시 신청과 동시..
청양군통합방위협의회(의장 김돈곤 청양군수)가 2020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통해 코로나19 대응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18일 열린 회의에서 위원 20명은 유기적이고 적극적인 지역 안보의식을 결집해 코로나19 비상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하자는 의견을 모았다.이날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및 지역사회 ..
전국적 확산 추세에 있는 코로나19가 영농기술 지도방식까지 바꾸고 있다.19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명품청양고추 등 지역 농특산물 재배기술 전파와 관련 가장 효율이 높은 현장지도 대신 언론홍보와 SNS, 전화 등 비대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생활수칙 중 가장 중요한 ‘사회적 거리’를 ..
지난 16일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부여군의회와 농업기술센터, 부여축산업협동조합(이하 부여축협)이 합동으로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이날 부여축협 방역차량 5대를 활용해 부여군 관광지 및 군청, 보건소,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부여읍 골목을 세심하게 집중 방역을 실시했으며, 방역..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해 12월 충청권 최초로 최첨단 스마트팜 유리온실 준공 이후 금년 1월 말부터 본격적인 토마토 수확을 개시하면서 고품질 토마토를 5월말까지 매주 2톤씩 약 60톤(2억 4천만원 상당)을 일본으로 수출한다고 밝혔다.쎄븐팜영농조합법인(대표 임효묵)은 지난해 농림사업 공모로 33억원의 사..
지난 17일 부여군 초촌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광구)는 제3기 초촌면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및 출범식을 가졌다.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하여 힘든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40여 명의 초촌면 주민자치회 신규 위원들이 위촉식에 참석하여 신임 자치회장, 부회장, 감사를 선출하였고 나머지 위원들도 위촉장을 수여받아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9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2020년 제1차 공주시-공주시의회 정책간담회’를 열고 소통과 협치 방안을 모색했다.간담회에는 김정섭 시장과 이존관 부시장, 각 국·소장 등이 함께했으며, 시의회에서는 박병수 의장과 이창선 부의장 등 의원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시는 제1회 추경예..
홍성군이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 확충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군은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홍성읍 오관리 홍성천길 일원 등 3개소 645가구를 대상으로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시행한다.도시가스 미 공급지역의 도시가스 설치 시 가구당 시설부담금 최대 200만원을 ..
보령시는 미세먼지 배출원에 대한 철저한 감시로 시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민간 환경점검원 14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근무기간은 미세먼지 고농도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는 4월부터 7월까지이며, 주요 활동지역은 관내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공사장 등 미세먼지 발생 우려 지역이다. 근무 내용으로는 대기 · 악취..
보령시는 지난 19일 농림축산식품사업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사업으로 101건에 46억6600만 원을 신청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의결된 사업은 농산분과의 식량작물공동 경영체 육성 사업다각화 및 교육 · 컨설팅 지원사업 2건 22억500만 원 ▲축산분과의 가축분뇨처리 지원 10건 11억1300만 원, 조사료생..
지난 17일 홍성군에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 확진자 2명은 지난달 이집트 여행을 다녀온 부부로 내포신도시에 거주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군은 최초 확진자 발생에 따라 확진자 거주지 아파트 내·외부와 내포신도시 주변 아파트, 인도 및 주변 상가에 대한 긴급방역에 들어갔고, 방역전문업체를 통해 확진..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역 경제가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건물주들이 늘면서“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부여군 주민 박우철 씨는 부여 중앙시장 내 소유하고 있는 5개 점포에 대하여 3개월동안 20% 임대료를 인하한 것으로 알려져 지역사회의 ..
순국선열지사의 성지인 금마면에서 독립유공자 발굴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범죄인명부에 기재된 홍성군 3.1운동 참여자 총 293명 중 184명이 금마면 출신으로 금마면은 홍성군에서 최다 순국선열지사를 배출했다.2020년 현재까지 금마면출신 독립운동가 184명 중 135명이 독립유공자로 선정됐지만, 그동..
홍성군은 쾌적한 축산 환경과 지속가능한 축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깨끗한 축산농장”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깨끗한 축산농장”은 정부 100대 과제로 가축의 사양관리, 환경오염 예방, 주변경관과의 조화 등 축사 내·외부를 깨끗하게 관리해 지정기준에 부합한 축사를 대상으로 지정한다.‘깨끗한 축산농..
충남도의회 김대영 의원(계룡·더불어민주당)은 20일 제31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확산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재정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김 의원은 이날 5분 발언을 통해 “정부는 감염병 확산에 따른 피해기업 지원을 위..
충남도의회가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영장례 지원체계를 정비한다.도의회는 19일 지정근 의원(천안9·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 한 ‘충청남도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소관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밝혔다.조례안은 ‘장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군에서 전담해 온 무연고자 장례업무에 대해 추가 지원 ..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김연 위원장)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애쓰고 있는 도내 4개 의료원을 위문했다고 밝혔다.이번 위문은 13일 서산의료원을 시작으로 16일 홍성과 공주의료원, 17일 천안의료원 순으로 이뤄졌다.위문 인원은 감염병 확산 방지와 원활한 진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