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남면의 역사와 지리적 특성은 어떤가? ▲ 청남면은 백제시대 열기현에 영속, 고려·조선시대를 거쳐 근대(1942년) 이후 청양면을 청남면으로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고 군청 소재지로부터 최남단 26.8km의 금강연안에 35.11㎢ 면적에 17개 행정리 63개반 2,019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 먼저 목면 소개와 자랑을 한다면?
“청양의 밤을 밝혀주는 가로등을 보면서 거리를 지날 때마다 내 정성의 빛이란 만족한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답니다”
‘치매 소장’이라는 네임밸류(name value)가 붙은 김영숙 소장은 공주대학교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1989년 10월부터 현재까지 25년 6개월을 비봉면 용천보건진료소에서 근무하고 있다.
청양군 장평면사무소 총무담당에 근무하는 이윤영(47세) 주무관은 투철한 사명감과 맡은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고 탁월한 행정 처리와 열심히 노력하는 공무원으로 명성이 나있다.
청양군 목면장에서 정산면장으로 부임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섬세함으로 그 누구보다도 솔선수범하며 몸소 성실하게 실천하고 있는 여성 공직자가 있다.
청양읍은 청양군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고장으로서 전국 제일의 깨끗한 지천이 흐르고, 아름답고 우아한 우산성에 우뚝솟은 팔각정을 시가지 뒤에 두어 천혜의 자연경관과 아담한 시가지가 조성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