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등학교(교장 신용섭)는 16일 마을교육과정 연계로 4,5,6학년 32명이 참여하는 다도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다도교실은 청양군 마을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 은골 구기자 농원 마을 교사 선생님이 차로 배우는 인성교육에 대해 수업을 해주셨다. 이날 수업은 차의 역사, 차의 효능, 다구의 명칭 등을 먼저 알아보며 시작..
운곡초등학교는(교장 이택현) 지난 17일, 유치원 및 3학년,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고장 중심지인 청양 읍내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학생들은 우체국, 시외버스터미널, 전통시장 등에 방문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의 특징들을 직접 체험으로 이해하고, 손수 물건을 구입하기도 하였다. 또한 부모님께 ..
청남초등학교(교장 오인구)는 지난 16일 6교시 본교 명덕관에서 전교생 3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남초등학교 전담 경찰관인 김준 순경이 방문하여 교육을 진행하였다.이번 교육에서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며 사례를 통한 학교폭력의 종류와 ..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기)은 17일 ‘국민안전의 날 및 세월호 참사 5주기‘을 맞이해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연수을 실시한다.이날 연수는 30여명의 교육지원청 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임실군에 위치한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된다.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
동영중학교(교장 이문학)는 새학기를 맞아 지난 11일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이 직접 찾아와 무엇이 학교폭력에 해당되는지, 학교폭력을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또한 학생들은 동영상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관장 최윤진)에선 26일 3층 대강의실에서 황정하 그림책 작가의 초청 강연이 개최된다.일반인들에게는 그림에세이인‘오늘 내 기분은요’으로 알려진 저자는 프랑스의 에피날국립미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수료한 재원으로, 동화작가와 함께 작업한 ‘아빠 만날 준비됐니?’, ..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백운기)은 지난 17일 충남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원구)과 청양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을자원조사 위탁연구 업무협약식을 청양교육지원청 접견실에서 개최했다.마을자원조사는 청양 지역에 산재하고 있는 인적 또는 물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조사하여, 자료집과 지도..
남양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19일 학교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자녀의 행복한 성장과 발달에 대한 부모의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학부모 참여수업을 운영하였다.이번 참여수업 공개는 유치원 및 각급 교실에서 운영되었으며 자녀들과 학부모님이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는 수업 주제를 선택하여 다양한..
충청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연)는 9일 및 10일 양일 간 태안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의정활동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6월 열릴 제312회 정례회를 대비해 2018회계연도 예산·결산승인안의 효율적인 심사 준비 등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9일에는 천리포수목원..
의정토론회 개최…한옥동 의원 요청 미래역량 키우는 수학교육 방향 제시충남도의회는 10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21세기 미래역량을 키우는 수학교육의 방향’이란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토론회는 교육위원회 한옥동(천안5) 의원이 좌장을 맡았으며,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 수학 사교육 포럼..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 『충남형 농민수당제 도입을 위한 정책 연구모임』이 11일 소회의실에서 ‘충남형 농민수당제’의 구체적인 정책 도입 방향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도민에게 농민수당제 도입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농민에게 기본소득 보장이라는 구체적이고 생산적인 논의를 위해 마련..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9일 도지사실에서 양승조 도지사와 간담회를 갖고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5박 6일 간 중국 지린성 및 베트남 롱안성 방문 결과와 우호 교류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중국 지린성 인대상무위원회와 우호협력 방안 논의 및 베트남 롱안성 인민회의와 우호교..
봄의 절정으로 치닫는 4월은 신안 섬으로의 여행, 대광해수욕장의 은빛 모래, 해변의 말, 300만송이 형형색색 튤립이 꽃피는 임자도 섬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는 것은 어떨까?신안군이 ‘2019년 제 12회 신안튤립축제’를 임자도 대광해변 일원에서 4월 12일부터 21일까지 12일 동안 개최한다. 신안군이 슬로건으로 ..
고립되었던 신안 섬이 요즘 주목받는 관광지로 인파가 몰리고 있다.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박우량 신안군수가 다시 ‘1004의 섬 부활,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서막으로 사계절 꽃과 문화, 새로운 볼거리 창출로 유럽식 섬 관광콘텐츠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박 군수가 지향하는 ‘1004의 섬 부활..
한미 FTA, 중국 무역 협상 등 농산물 수출 시장이 세계화 경제 논리에 밀려 수입 품목이 늘어나는 등 위기의 일로를 걷고 있다. 국내여건은 쌀 소비 시장 축소, 1인 혼밥족 증가 등으로 소비시장은 점점 위축되는 가운데 정부가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농업인 육성 및 농촌경제 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어 향후 1..
장승대제·마당극·예술공연 등 다채스물한 돌을 맞은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한 민속문화축제로 거듭나고 있다.벚꽃이 만개한 가운데 열린 제21회 청양칠갑산장승문화 축제가 3만여명의 관광객과 지역민이 참여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뤘다. 봄의 향기로 절정을 이룬 13일과 14일 이틀간 열린 이번 ..
청남면 이장협의회(회장 전영석)가 9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4월 회의를 개최하고 현안을 논의했다.참석 이장들은 회의에 앞서 응급처치 전문기관 강사로부터 심 정지 환자 발생 시 조치요령을 안내 받고 심폐소생술을 직접 배우며 응급상황 대응능력을 길렀다.이어진 회의에서 김흥근 면장은 “지난 7일 치러진 제..
장평면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정심) 회원 10여명이 9일 장평면 분회경로당 안팎을 청소하고 주방을 깔끔하게 정리,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했다. 회원들은 특히 부엌에 쌓인 그릇과 접시를 닦고 냉장고 속 오래된 식재료를 정리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하게 살폈다.한 어르신은 “경로당에 나오는 분..
청양군 대치면(면장 조용근)이 9일 회의실에서 4월 이장회의를 갖고, 면정업무와 당면현안을 논의했다.이날 회의는 칠갑산장승문화축제 참여 홍보, 국가안전대진단 자율안전점검표 배부, 지역자율방재단원 모집, 제17회 면민의 날 기념 한마음 체육대회 안내, 형산리 마을봉사의 날 운영 홍보 순으로 진행됐다.조용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