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종합시사언론 백제신문의 창간 14주년을 21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충청남도의 정중앙에 위치한 청양에서 탄생한 언론으로 지역의 독자들에게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생생한 정보, 알찬소식을 전달하며 열린 공간을 꾸준히 제공하는 등 참 ..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1월 07일
‘밝은 생각, 좋은 소식’을 기치로 우리 지역 종합시사지로 자리매김한 백제신문이 창간 14주년을 맞았습니다. 저는 먼저 이를 210만 충남도민과 더불어 축하합니다. 아울러 오늘날 아름답고 늠름한 모습으로 우뚝 서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임직원 여러분께 힘찬 박수를 보냅니다. ..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1월 07일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이완구입니다. 먼저 청양 지역민을 대변하며 지방언론의 정도를 걸어온 우리 백제신문의 창간 1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지역과 사회를 위해 언론인으로 헌신해 오신 김태권 고문님, 이인식 편집국장을 비롯한 백제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1월 07일
청양의 희망언론, 지역사회 중심언론의 기치를 높이 들고 태어난 백제신문이 오늘로 창간 14주년을 맞았습니다.
도내 최초로 청양을 비롯하여 공주, 부여, 보령, 홍성, 당진, 서산, 태안, 예산지역 등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새 시대의 매체로서 굳건히 자리매김 하고 있는 백제신문이 전혀..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1월 07일
충청남도 10개 시·군이 참가한 제1회 충청남도연합회장기 파크골프대회에서 노익장을 과시 우승을 차지한 청양군 파크골프협회(회장 김진섭, 왼쪽에서 첫 번째) 회원들이 지난 14일 청양군청을 찾아 이석화 청양군수와 축하의 자리를 가졌다..
안주혁 기자 : 2013년 10월 17일
임동금 의원입니다.
항상, 군정에 관심을 갖고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소통과 화합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응원을 해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먼저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살기 좋은 청양이 될 수 있도록 군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열린 의회,..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0월 10일
존경하는 청양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즐거운 추석명절 가족들과 함께 잘 보내 셨습니까?
청양군의회 의원 유영호입니다.
봄서부터 농사일에 땀 흘리며 열심히 농작물을 가꾸워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게 되었고 그 어느해 보다 금년에는 모든 농작물이 풍작을 이루었기에 군민들의..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0월 10일
군 의원 임영환입니다.
제6대 군의회가 출범한지 어느덧 3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의정 3년은 40년 가까이 봉직하면서 몸에 배었던 공무원의 사고를 벗어나는 과정이었습니다. 주민을 어떻게 섬겨야 되는지? 진정으로 어떻게 하여야 군민의 뜻을 받드는 것인지를 깨달아온 3년이었다고 하..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0월 10일
우리나라 사람들은 흔히 '그리스 여행' 하면 아테네와 산토리니 정도를 떠올리지만, '메테오라(Meteora)' 역시 빼놓지 말아야할 세계적인 명소다.
메테오라(Meteora)는 그리스 본토를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핀도스 산맥에서 발원한 피니오스 강물이 적셔주는 테살리아 평원 위에 갑..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0월 04일
의원 김명숙입니다. 존경하는 청양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가위 명절은 잘 쇠셨는지요? 지난해에는 가뭄과 폭우, 태풍으로 고생이 많으셨는데 올해는 천만다행으로, 자연을 존경하는 농민들의 마음을 하늘에서도 아셨는지 아직까지 별탈이 없습니다. 수확할 때까지 햇볕과 바람, 비가 적절히 내려..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10월 04일
사람들은 신화와 전설이 살아 숨 쉬는 그리스를 서양 문명이 태어난 고향이라고 말한다. 아폴론이 태어난 델로스 섬과 제우스가 살았던 델포이, 포세이돈의 신전이 있던 수니온 곶에 이르기까지 어느 곳을 가더라도 신화 속의 주인공들이 살던 매력적인 유적지와 흥미로운 이야기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9월 26일
자고로 시장은 사람과 사람과의 소통의 공간이 돼야 한다. 없는 것 빼곤 전부 다 모여 있다는 시장. 지역 특성에 맞게 주민들 입맛 사로잡는 먹거리와 관광객 위한 볼거리로 매일 매일이 새로운 시장. 2013년 대한민국의 시장은 지금도 진화중이다..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9월 12일
성 프란체스코(St Fransico)의 탄생지로 알려진 아씨시(Assisi)는 카톨릭의 성지로 알려진 곳이다.
필자는 지난 8월9일 로마 테르미니역에서 오전 7시58분 성프란체스코의 유해가 모셔진 '성 프란체스코 대성당(Basilica di S. Francesco)'이 있는 아씨시..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9월 05일
시장이 살아있다. 그저 물건을 사고팔기에 바빴던 구닥다리 케케묵은 시장은 가라. 새롭고 신선하고 눈에 띄는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시장들이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시장을 찾는다.
올해 시장의 추세는 변화와 혁신이라 해도 무방해 보인다..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8월 16일
지역경제 활성화의 잣대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시장.
인구가 줄어들고 편리한 대형마트들의 난립으로 전통시장의 입지가 좁아지는 이때. 지역의 특성과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겨냥한 시장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전통시장, 5일장(3일, 8일)으로 통용되는 태안의 시장과 그 미래 가..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8월 01일
에페소스를 이보다 잘 표한할 수 있을까? 에페소스는 에게해 연안에 위치하고 있다. 썬글라스 없이는 도저히 눈을 뜰 수 없을 정도의 강렬한 태양, 수 많은 관광객으로 인해 짜증이 날만하지만 찬란했던 고대도시의 일원이 된다는 설레임만으로도 충분한 곳이다. 에페소스는 소아시아 서해안의 에게해..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7월 11일
파묵칼레는, 터키 중부 내륙의 작은 시골마을이다. 도시 교외의 주거지역이 아니라 씨족부락과 같은 혈연공동체이다. 파묵칼레는, 서로 관찰하거나 쓸데없는 훈수나 간섭도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일상을 반복적으로 살아가는 집성촌이다. ..
백제신문 기자 : 2013년 07월 0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