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개학기를 앞두고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법규 위반 단속은 물론 시설물 개선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에 온힘을 기울이기로 했다
“찜통더위에 길을 걸을 때마다 에어컨 실외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열기 때문에 불쾌해요."
청양군(군수 이석화)이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감소에 적극 대처하고자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출산장려정책을 펼치고 있어 주목된다.
스포츠마케팅의 도시 청양군이 국제 및 전국단위 탁구 대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홍익대생 100여 명은 17일부터 오는 22일까지 5박 6일동안 청양을 찾아와 하계농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양군은 지난 18일 청양문예회관에서 복지이장과 군 및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예부터 햇볕에 말린 태양초는 빛깔도 좋고 매콤한 맛이 깊이가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태양초를 만들기 위해서는 햇볕 좋은날이 10~14일 가량 지속돼야하고 하루에 두세 번 이상은 고추를 뒤집어 줘야한다.
운곡면 남·여새마을지도자협의회(협의회장 이한영·부녀회장 조제순)는 지난 18일 운곡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가졌다.
청양가정폭력상담소가 초고령화 사회 노인들의 고독감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노인미술심리치료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치면(면장 강태선·사진)은 지난 17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직원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년도 체납액 최소화를 위한 징수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목면(면장 정진설·사진)은 지난 11일 관내 음식점에서 다문화가정 9가구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장평면 단체장협의회(회장 신원순)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지천백세공원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대비해 지난 18일 손님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일제 강점기 조국의 자주 독립을 위해 헌신한 지역의 독립운동가 88명에 대한 고귀한 정신을 선양하고 그 뜻을 기리고자 독립유공자 기념비를 건립했다.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의 전국 확산 사태로 취소됐던 충남도민체육대회가 내년 열린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 여름방학 홍익대 지식봉사 캠프’를 운영했다.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실시하는 2015학년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STEAM 운영 학교에 선정되어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창의성을 지닌 과학기술인재로 키우고자 STEAM 교육을 실시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실시되는 ‘2015 을지연습’ 사전교육을 지난 11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목면 자원봉사 거점센터(센터지기 배상옥)는 지난 6일 회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자원봉사의 날’ 활동을 실시했다.
화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동만)는 지난 11일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수강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지공예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한결자연학교 이세영 강사의 지도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운영된다.
지난 8일 오후 6시 40분경 대치면 구치리 앞 도로에서 1톤 화물차량이 전신주를 들이 받았다. 경찰 관계자에 따르면 운전자 주모씨(50대)는 운전면허 취소의 만취상태에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중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