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박정현 군수)이 지난해 12월 전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5매씩 총 38만 4천개의 마스크를 배부한데 이어 2차로 32만 6천개의 KF94 마스크를 추가 구입하여 배부한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부터 군민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 추가 배부 계획을 수립하고 예비비로 총 2억..
홍성군은 자연재해피해로부터 군민의 재산을 실질적으로 보호하고 신속하게 복구·보상받을 수 있도록 2021년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나섰다. 특히 올해부터 "풍수해보험"의 보험료에 대한 정부지원금이 당초 50%대에서 70%로 대폭 상향됐으며 지방비를 추가 지원하여 기존 주택ㆍ온실과 소상공인 (상가·공장)..
충남혁신도시 지정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은 홍성군이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행정에 나섰다.군에 따르면 지난 10일 김석환 홍성군수는 국회를 찾아 행정안전위원회를 방문해 충남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홍성군의 위상 정립을 위한 시 전환 문제와 한국 섬 진흥원 신설에 따른 ..
홍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가 간 이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비대면 국제교류 활동을 활발히 펼치면서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군은 지난해 비대면 영상회의를 통해 전장시(镇江市)와 국제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전장시는 중국 장쑤성(江蘇省)의 교통 요충지이자 인구 350만 명의 지급시로 대..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공주한옥마을이 한국관광 품질인증기관으로 재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관광 품질인증제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숙박 분야의 품질을 평가해 인증해 주는 제도로, 시설 및 서비스, 인력의 전문성, 안전관리를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인증여부 심의 등을 걸쳐 인증 여부를 결정..
보령시는 기업과 적극적인 소통 및 신뢰 구축을 위해 올해에도 기업파트너 제도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업파트너란 지난 2015년부터 기업인과 시 본청 팀장급 공무원 40명을 각 기업체와 1대 1로 매칭해 기업의 애로와 고충사항을 상담하여 적극 해결해 나감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행해 오..
(주)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는 지난 12일 부여군청을 찾아 장학금 6,130,800원을 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에 기탁하였다.(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와 ㈜맥키스컴퍼니는 지난 2019년에 부여지역 일반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이제우린”소주 한 병당 5원씩 적립하여 2028년까지 지속적으로 기탁하기로 협약을 맺었..
홍성군이 농어업촌의 공익적, 다원적 가치를 보존 및 증진시키고 지속가능한 농어촌의 발전을 위해 농어민수당을 지급한다.지원대상은 사업시행 1년 전부터 계속하여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농·임·어업을 주업으로 실제 종사하는‘농어업경영체에 등록된 경영주 또는 경영주외 농어업인’중 1인이다. 단, 동일가구 ..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11일 부여군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2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부여군에서 주관한 초등학력 인정 성인문해 3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늘배움학교, 글꽃학교 학습자 27명 전원에게 부여군수 명의의 졸업장과 충남도 교육감 명의의 학력인정서를 ..
부여군 홍산면은 본격적인 건조기를 맞아 산불로 인한 산림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산불방지 결의를 다지기 위해 지난 7일 면사무소 회의실과 앞마당에서 산불 예방교육 및 산불방지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지역 내 기관·단체장, 이장, 지역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로부터 소..
부여군 규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순진)는 지난해 면 시책사업으로 추진했던 ‘따뜻한 나눔 릴레이사업’을 올해도 계속 추진하고 있다.지난 10일 규암면 소재 팜스마켓(대표 김경희)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매월 1회 식품류를 제공하기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따뜻한 나눔 릴레이 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업체는 릴..
친일잔재 청산에 앞장서 온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더불어민주당)이 실질적인 친일잔재 청산을 위해 민족문제연구소와 머리를 맞댔다.김 의원은 9일 도의회에서 민족문제연구소 방학진 기획실장과 충남지부 권희용 지부장, 홍남화 부지부장, 아산시의회 홍성표 의원, 충남도 이길주 문화정책과장과 간담회를 ..
충남도의회가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충남지역 경제의 재도약 방안을 찾기 위한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충남도의회 ‘코로나19 시대 충남경제발전 모색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방한일 의원)은 10일 기획경제위원회 회의실에서 발족식과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연구모임은 코로나19 시대 소상공인과 농어업인, 중..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천안6·더불어민주당)은 10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도내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 인권증진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이달 말 열리는 제328회 임시회에 ‘충남 공동주택 관리 종사자 인권증진 조례안’을 상정하기 전 당사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이날 오 의..
충남도 내 학교 환경미화 노동자들이 휴식권을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9일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안장헌 위원장(아산4·더불어민주당)이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도내 조사대상 초중고 760개교 중 환경미화 노동자 휴게실이 없는 학교는 236개교(32%)나 되는 것으로 나..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치분권 2.0. 의 실질적 실현을 위해 국내 유일의 법제전문 국책연구기관과 손을 맞잡았다.도의회는 10일 국제회견장에서 한국법제연구원(원장 김계홍)과 입법정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법제연구원은 국가 입법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충남도와 충남도교육청이 함께 참여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조기 정착 실무 워킹그룹’을 구성·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워킹그룹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안에 규정된 지방의회 인사권 관련 사항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꾸렸다.지난 3일 충남 4대 광역행정기관 간 자치분권 강화를 ..
청양군(군수 김돈곤.사진)이 5일 오후 7시 온라인 ‘청년의 해’ 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청년층 지원에 나섰다.1부 비전 예능식, 2부 비전 선포, 3부 비전 퍼포먼스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1부 예능식에서는 ‘고깔고깔 대작전’이라는 게임을 통해 주요 청년정책에 대한 선호도 투표로 의..
청양 출신 행정안전부 부이사관(3급·사진) 김성기 과장(47세)이 2월 26일자로 고위공무원(2급 상당) 으로 승진하면서 세종특별자치시 기획조정실장으로 영전했다는 반가운 소식이다.김성기 실장은 청양 읍내리에서 대동정미소를 경영하는 김영목, 이수자씨의 3남매 중 셋째로 1999년 행정고시에 합격한 후 그동안 ..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400억원 규모의 ‘농촌협약’ 공모사업을 유치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지난 4일 청양문예회관에서 정책개발행정협의체를 구성하고 공동학습 시간을 갖는 등 큰 걸음을 내디뎠다.행정협의체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도입한 농촌협약에 따라 지속가능한 농촌공간전략 및 활성화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