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배드민턴연합회(회장 이현주)가 주관하는 제1회 칠갑산배 전국배드민턴대회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청양군 재무과(과장 윤종인·사진)는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자원봉사 솔선수범 실천을 위해 지난달 22일 공직자 봉사의 날을 운영했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신뢰와 배려로 성공적인 로컬푸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양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청양군이 영농비 절감과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최근 농작물 수확기를 맞아 인기를 끌고 있다.
청양군이 2016년을 ‘의병사 재조명 원년의 해’로 정하고 정체성 정립 및 향토문화 창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 화성파출소에 근무하는 정지영 순경의 노력으로 자살의심자를 구조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남초등학교(교장 이정림)는 지난 6일 가람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동영중(교장 이존구) ‘색소폰 소리 물결 동아리’는 지난 4일 청양장승공원에서 개최한 제17회 장승축제에 참여하여 색소폰을 연주하며 축제의 시간을 함께했다.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2일,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1일 부여문화원에서 열린 제25회 충청남도 초·중·고 학생 사물·농악 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사진)은 지난 4일 칠갑산 장승공원에서 초·중학생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7회 장승문화축제 장승그리기대회’를 개최했다.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는 지난 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가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군수에 대한 군정 질문
비봉면새마을남여지도자(회장 권오복, 강기자)는 지난 6일 오전 비봉면 복지회관에서 관내 노인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가졌다.
윤명희 전 군의원의 공적비 제막식이 지난 4일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곡면 노인회관 앞에서 개최했다.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사진)이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실시하는 ‘2015 대한민국문화원상’ 우수프로그램분야 축제 및 문화행사 부문에서 수상했다.
제22회 청양군민대상에 선정된 황준환(53·정산면 알프스마을 운영위원장·사진)씨가 제54주년 군민의 날을 맞아 시상식을 가졌다.
오곡이 무르익어가는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지난 2일 백세건강공원에서 제54회 군민의 날 기념식 및 제18회 칠갑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1년부터 부여군 규암면 3대대 주둔지역 일대에 개발계획이 수립되면서 군부대가 청양군으로 이전하게 되었고, 군부대 전략상 문제가 있어 다시 부여군으로 이전해야 한다면 누가 여기에 이의를 제기하겠습니까”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어린이집 영유아 폭행과 욕설 등의 문제로 인해 영유아보육법 제15조 시행규칙 개정안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어린이집 CCTV 설치가 의무화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