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홍성읍(읍장 조승만)은 누구나 할 수 있고 반드시 해야 하지만 행동으로 쉽게 옮기지 못하는 일을 시도하고 있다.
홍성군은 2015년 홍성군정 주요시책 방향을 설정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행정 구현’을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하고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1. 12일자)
홍성군은 6일부터 찾아가는 서비스 ‘일사천리 생활복지 기동반’(이하 기동반)을 운영한다.
내산면 천보1리 구레울 체험마을(이장 최장규)은 8일 부여군청을 방문해 부여군 지역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굿뜨래장학회에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이 시민들과 기업체로부터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민생현장체험에 나선다.
시 보건소는 치매 노인이 위험지역을 가거나 거주 지역을 벗어났을 때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통해 보호자와 관리자의 휴대 전화로 알려주는 ‘위치추적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근무시간 이후에도 민원서류 등을 발급받을 수 있는 공주시의 ‘목요야간민원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청양군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7일 각 마을 이장, 면직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을미년 새해 첫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청양군은 충북 진천에서 발생한 구제역이 충남 천안을 비롯해 경기, 경북지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돼지뿐만 아니라 소에도 확산․전파됨에 따라 관내 유입방지를 위한 특별방역을 추진하고 있다.
청양경찰서는 노래방에서 도우미를 불러 술을 시켜먹고 불법영업 약점을 빌미로 신고를 한다며 대금을 갈취하고 상습적으로 영업을 방해한 A(43세)씨를 구속(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했다고 6일 밝혔다.
청양경찰서(서장 양철민)는 노인보호구역내의 교통법규 위반 행위에 대한 처벌이 강화됨에 따라 홍보 및 계도 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홍성군은 지방세 조기 확보 및 납세자에게 지방세 절세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고 있다.
청양군 봉사단체 다솜애(회장 채창신)가 새해에도 이웃 사랑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의지를 다졌다.
2일 취임한 제22대 김승호 청양 부군수는 6일까지 관내 주요 기관·단체 방문으로 지역 현안 챙기기에 발 빠르게 나섰다.
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수만)는 6일 기탁 받은 연탄 500장을 비봉면 사점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전달했다.
청양우체국(국장 김종찬, 지부장 안재영)은 2015년 을미년을 맞이하여 새해 집배원의 무사안녕과 우체국을 사랑하고 이용해 주신 고객의 성원에 대한 감사표시 및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2015년도 집배원 발대식’을 가졌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5일부터 16일까지 14개 프로그램을 설계하여 즐기면서 배우는 행복공감형 교과 캠프를 새설하여 창의 인성교육을 추진한다.
청양군은 국민 사망원인 질병 1위인 암의 조기 발견을 위해 무료 성인병 검진 및 암 검진을 30일까지 10개 읍면지역 이동출장검진을 실시한다.
“희망찬 100년을 새롭게 열어 ‘도약하는 군정, 신명나는 청양건설’을 위해 초지일관, 공정투명, 외유내강의 자세로 정산면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