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YMCA는 2025 툰베리프로젝트, ‘지구를 지키는 청소년기후행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심 있는 청소년 30명을 7월31일까지 모집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이 프로그램은 워크샵과 게임, 체험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기후위기를 이해하고, 각자가 실천할 수 있는 목표..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배종남)은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복지안전망의 일환으로 ‘청양반찬박스’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방학 동안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가정에 주 1회 반찬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양반찬박스’는 7월 22일을 시작으로 매주..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배종남)은 7월 23일 오전 청양 운곡면 사자산마을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마을기업 공동체 사업장을 찾아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청양교육지원청 내 봉사동아리 회원들이 참여하였으며, 농산물 선별작업, 절단 및 세척작업 ..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배종남)은 청양청소년재단(이사장 윤여권)과 함께 2025년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청양 관내 초‧중등 학생회 연합 임원 및 청소년협의체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ON! 우리가 만드는 세상'..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22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당진시 정미면을 찾아 수해복구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날 수해복구 활동에는 김돈곤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40여 명이 참여해 정미면 소재 딸기 재배 농가의 침수된 시설하우스 안에 쌓인 토사와 잔해물을 제거하고..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 거꾸로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세대 간 소통과 조직문화 혁신의 자리를 마련했다.청양군이 올해 처음 도입한 ‘거꾸로 멘토링’은 기존 상하관계 중심의 멘토링 틀을 깨고, MZ세대가 멘토가 되어 간부 공무원에게..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농산물 가공과 유통을 아우르는 혁신모델로 농업과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청양군은 지난 22일 대치면 푸드플랜홍보교육관에서 청양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정산농협과 함께 지역 농식품 개발 및 판매·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청양군(군수 김돈곤)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자원봉사단체가 함께 힘을 모아 수해복구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군은 청양군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지난 21일 군 전역에서 대대적인 복구지원 활동을 펼쳤다.운곡면과 화성면 등에서는 각 마을별 자원봉사..
사진 설명: 박수현 국회의원과 지천댐 수몰예정 주민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박수현(공주·부여·청양) 국회의원은 지난 7월 19일 청양사무소에서 지천댐 수몰 예정지역 주민과 두 번째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이날 박수현 국회의원, 이성우 지천댐 추진위원장을 비..
충남도의회는 제3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수도권 전철 1호선 예산역·홍성역까지 연장 운행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건의안은 충남 서부권의 교통 불균형 해소와 주민 교통권 보장을 위해, 기반 시설이 완비된 예산역과 홍성역까지 수도권 전철 1호선의 운행 구..
충남소방본부가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의 안전과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는 다기능 장비를 개발했다. 충남소방본부는 유해물질 노출과 열 스트레스라는 이중 위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데콘(Decon) 노즐’을 자체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유해인자 제거 통합관리체계’..
충남도 수산자원연구소는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최근 도내 3개 시 연안에 어린 주꾸미 40만여 마리를 방류했다고 18일 밝혔다. 방류한 주꾸미는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9일까지 보령 앞바다에서 포획한 어미에 대해 산란 유도 과정을 거쳐 생산한 개..
충청남도청년센터가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의 자기탐색과 사회 진입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취‧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 18세~34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의욕을 고취하고 노동시장 참여..
청양군(군수 김돈곤) 정산도서관은 17일 도서관 주차장에서 진행된 ‘달리는 책 놀이터’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달리는 책 놀이터’ 사업에 선정돼 운영됐으며, 관내 유아(5~7세..
충남 청양군 수정초등학교(교장 이근주)는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위(Wee)클래스 주관으로 ‘토닥토닥 마음약방’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1학기 동안 마음이 지친 학생들과 학생 지도를 위해 애쓴 교직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어 치유를 받을 수 있도..
충남 청양군 청양유치원 (원장 김기옥)은 7월 17일 4ㆍ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책 읽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발적이고 즐거운 독서 습관을 기르기 위해 책사랑 독서퀴즈대회를 진행하였다.이번 독서퀴즈대회는 연령대별로 선택한 그림책을 유치원과 가정에서 읽으며 책 내용..
충남 청양군 합천초등학교(교장 최명숙)는 지난 16일 도서실에서 지속가능한 학교 교육을 위한 화성면 교육공동체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는 화성면 관내 기관장과 학교 교육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등 총 20여 명의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참석해 뜻깊은 논의를 나눴..
청양군(군수 김돈곤)에 국내 최초 면암 최익현 전문 기념 공간이 들어선다. 군은 현재 추진 중인 ‘선비충의문화관 조성사업’의 정식 명칭을 ‘면암 최익현 기념관’으로 확정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2025년 하반기 준공을 앞두고 지역 주민과 전문가,..
청양군(군수 김돈곤)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충청남도 일부 지역에서 멜론 괴저 반점 바이러스(MNSV, Melon Necrotic Spot Virus) 발생이 보고됨에 따라, 관내 멜론 재배 농가와 시설채소 재배 농업인들에게 긴급 예방 조치를 당부했다.멜론 괴저 반점 바이..
청양소방서(서장 김진석)는 지난 16일 오후 7시 10분경 청양군에 호우 ‘경보’가 발효됨에 따라, 풍수해로 인한 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즉시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기상특보 비상근무는 집중호우나 태풍 등 경보 단계 이상의 특보가 발령될 경우, 비번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