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는 이달 31일까지 최근 도시형 생활주택 필로티 주차장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유사사고 방지를 위해 관내 필로티 주차장이 설치되어 있는 도시형생활주택 10개소에 대한 화재예방지도에 나선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와 대한불교 조계종 장곡사(주지 서호스님)가 매월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어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남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책 읽어주는 학부모 동아리를 조직하고 지난 14일 사전연수를 시작으로 22일 위촉장을 전달했다.
청송초등학교(교장 전연옥)는 지난 26일 ‘2015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악 하이브리드 밴드 ‘타니모션’을 초청해 공연을 관람했다.
화성중학교(교장 박영순)는 지난 27일 학생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2015 화성 Global Elite 선발대회’를 가졌다.
제1회 충청남도 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가 지난 21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송석두 도 행정부지사와 실·국·본부장, 도내 15개 시·군 부시장과 부군수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2015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계획단계 평가 결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7일 관내 22개 학교 관계자와 결연기업 대표 22명이 모인 가운데 ‘2015년 1교 1사 자매결연 합동 협약식’을 가졌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지난 26일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호국의 달인 6월을 앞두고 ‘계룡대 안보견학 및 현충원 참배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병운·사진)이 개설한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강좌가 오는 29일 마무리 된다.
- 청남면의 역사와 지리적 특성은 어떤가? ▲ 청남면은 백제시대 열기현에 영속, 고려·조선시대를 거쳐 근대(1942년) 이후 청양면을 청남면으로 개칭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고 군청 소재지로부터 최남단 26.8km의 금강연안에 35.11㎢ 면적에 17개 행정리 63개반 2,019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수만)에서 기획·운영 중인 ‘청양사랑가족봉사단’은 지난 23일 홀몸 어르신과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21가구에 음식과 떡을 만들어 전달했다.
청남면(면장 김종섭)은 지난 20일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해 관내 잉화달천과 금강 주변 하천에 대한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소하천에 퇴적되고 있는 생활쓰레기와 퇴적물들은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하천범람, 농지침수 등의 피해를 키우는 주원인이 되고 있어 사전에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특히 청남..
청양군 장평면(면장 송석구)이 농경지와 생활주변에 방치돼 자연환경을 저해하는 영농폐비닐을 수집·관리하기 위해 마을단위 공동집하장 2개소를 설치 완료했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20일 오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4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충남여성자치 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청양군은 20일 오후 2시 제398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대치면 개곡리에서 지역특성화 훈련을 실시했다.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수만)는 ‘WE-WIN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5월 20일 자원봉사자와 대학생이 어린이집 보육교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는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관내 전통사찰 및 문화재 등에 대한 석가탄신일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지난 21일 학교폭력 근절 및 유해환경 정화를 위한 청양경찰서·(사)패트롤 맘 청양지회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청양군 대치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한창희)는 21일 17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국도 36호선 및 관내 주요 지방도 제초작업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