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의 밤을 밝혀주는 가로등을 보면서 거리를 지날 때마다 내 정성의 빛이란 만족한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답니다”
경찰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범죄를 제압하고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확보하고자 ‘개인정보침해, 다중피해 인터넷사기, 사이버 금융사기, 인터넷 도박, 인터넷 음란물’을 5대 악성 사이버범죄로 선정하고 특별단속과 함께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요즘 우리사회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모기업 회장의 “자살”과 관련하여 다른 문제는 차지하고 “자살”만이 최선의 방법 이었을까?하고 “자살”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사제들이 사는 곳을 사제관이라고 합니다. 몸과 마음의 쉼을 위한 공간입니다. 보통 사제관은 넓습니다. 혼자 살기가 거북할 정도로 넓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제가 편안하게 몸을 쉴 수 있는 공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의 넓이도 작습니다. 그런데도 넓고 크게 사제관을 짓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군은 지난 13일 청양읍 아리랑웨딩홀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3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 효 큰잔치를 개최했다.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병운·사진)은 지난 8일 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43회 어버이날을 맞아 ‘2015년도 어버이날 기념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청양군의회 구기수 의원(사진)이 대표 발의한 ‘청양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지원 조례안’이 지난 11일 제221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2015년 청양중·고등학교 총동창회 및 정기총회가 지난 9일 청양중학교 청솔체육관에서 중27회, 고25회의 주관으로 성대하게 개최됐다.
청양군 화성면(면장 최재영)은 친환경 농업 육성으로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청양군은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 시행을 위해 4일 이석화 청양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교통(대표 김영용)과 협약식을 가졌다.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지난 4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효 한마당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청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정신)는 지난 8일 제43회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노인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가졌다.
청양군이 선발하는 5월의 베스트 친절 공무원으로 산림축산과 이태하 주무관이 선정돼 6일 직원 월례모임에서 표창을 받았다.
청양군은 지난 5일 청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2015년 청양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다자녀 출산장려 홍보 부스를 열고 아빠와 함께 캐릭터 머핀 만들기, 임부복 체험 등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청양유치원(이영미 원장)은 5월6일(수) 오전 강당에서 청양군 청소년상담센터 소속 이숙진 강사의 진행으로 유아대상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칠갑산 정상에 청양 4개 초등학교가 모였다. 6일(수) 오후 3시부터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 4개교 교직원은 칠갑산을 등반하며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자연을 깨끗이 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는 관내 마을 이장단 183명에 산나물 채취 시 안전수칙이 담긴 우편을 발송하고, 마을회관 내 방송설비를 활용해 산나물 채취철인 이달 31일까지 주기적인 방송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청양군 목면(면장 정진설)은 편리한 지방세 납부를 위한 전국 가상계좌번호 조회 가능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청양군이 이달부터 치매 예방, 극복을 위한 인지재활프로그램 ‘두뇌 깨우치기’ 프로젝트를 6월까지 운영한다.
청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관광매력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칠갑산 명소화를 추진 중인 청양군이 인근의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를 벤치마킹하며 사업 추진을 가속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