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인접 지역인 공주, 부여와 함께 공동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고자 머리를 맞댔다.
역사·문화·예술의 도시 청양군이 올해 역점 시책인 문화·관광·스포츠 특구 조성을 위한 초석 다지기에 나섰다.
청양군이 폐 휴대폰의 안정적 수거와 자원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이달부터 폐휴대폰 상시수거체계로 전환한다고 13일 밝혔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조환)에서는 FTA 대응 작목 육성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총 25억 1600만원을 투입하기로 하고 오는 30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농가를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가장 많은 외국인이 참여하는 ‘보령머드축제’가 올해부터 글로벌육성축제로 변경돼 지속적으로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백마강권역의 활성화와 중서부권역의 임업기술 발전을 위해 지난 9일 오후 군청 브리핑실에서 한국입업진흥원·백마강권역 운영위원회간 MOU를 체결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옥룡동 작은도서관을 오는 2월 28일까지 야간 연장 운영에 들어갔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부여군(군수 이용우), 청양군(군수 이석화)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함께 공동의 노력을 펼치기로 했다.
50년간 인구 감소에 마침표를 찍은 청양군이 지난해 2년 연속 증가세를 유지하며 2020년 인구 3만5000명 목표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섰다.
신설 청양소방서가 본격적으로 겨울 축제장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한다.
청양군 화성면(면장 최재영)은 지난 9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이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회의를 가졌다.
정성희 정산면장은 지난 5일 부터 9일까지 5일간 관내 경로당을 비롯한 정산요양원, 알프스마을, 영농 현장 등 35개소를 방문해 새해인사 및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청양군 목면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권혁성)는 지난 9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는 9일 회의실에서 119재난 종합상황 보고회를 갖고 관내 대형화재 등 재난발생 대응책 마련을 논의했다.
청양문화원(원장 이진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지정하는 청양군 문화체육자원봉사 시·군·구 지원센터 215호로 지정됐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8일 여성문화회관에서 제6차 공동상표 굿뜨래 사용승인 조직에 대해 굿뜨래 사용승인서를 교부하고 혁신체계구축교육을 실시했다.
7일 개서된 청양소방서 이광성 초대소방서장이 관내 화재취약요소가 많은 청양 상설시장과 정산시장을 둘러보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청양군 장평면(면장 송석구)은 8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신원순 이장협의회장 등 이장단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첫 이장회의를 가졌다.
청양읍장(최화용)이 7일부터 9일까지 3일에 걸쳐 관내 49개소 경로당을 방문했다.
청양군 정산면 서정1리 임용대 전 이장이 정산면 이장단협의회에서 퇴임 기념으로 받은 퇴임금 100만원을 8일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으로 쾌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