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면 효제1리(이장 한상운)는 지난 2일 질울마을에 위치한 아들바위 앞에서 마을 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들바위제를 거행했다.
청양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병운)는 지난달 29일 대치면 개곡리 물레방앗간 유원지로 협회 회원 40여명이 함께하는 하계수련회를 다녀왔다.
청양군 ‘정부3.0 바로바로 해결하는 민원처리방’이 주민 생활불편 해소와 욕구 충족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은 지난달 31일부터 9월 8일까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생활안정을 위한 2015년 제 4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치면새마을지도자(회장 한창희)는 지난달 28일 제16회 청양고추·구기자 축제에 대비해 국도36호 도로변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청양지구협의회(회장 김명옥)는 지난달 27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적십자 봉사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컨설턴트 및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지난달 27일 정신질환 미귀가자를 조기 발견하고 위험으로부터 보호한 청양군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하고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산면(면장 정성희)은 지난달 26일 정산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지역민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제12회 기관·단체 친선배구대회를 개최했다.
청양군게이트볼연합회(회장 유성현)가 주최하고 운곡면게이트볼협회(회장 노진호)가 주관하는 2015년 제4차 분회별 게이트볼대회가 지난달 26일 운곡면 게이트볼장에서 개최됐다.
비봉면 남녀의용소방대(대장 최창환, 이금숙)가 예기치 못한 화재로 시름에 빠진 이웃에 힘을 주기 위해 나섰다.
현운사(주지 현운스님)는 지난달 28일 어려운 이웃에 전달해 달라며 쌀 20㎏ 짜리 14포를 청남면사무소에 기탁했다.
남양면(면장 이강국·사진)은 지난달 26일 청양농협 남양지점 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운곡면(면장 윤주원·사진)은 오는 4일 열리는 제16회 고추·구기자축제를 앞두고 국지도70호선 제초 가로화단 등을 정비하며 손님 맞을 준비에 한창이다.
청양군은 이달의 베스트 친절 공무원으로 대치면 산업담당에 근무하는 이권희 주무관(사진)을 선정하고 1일 직원 월례모임에서 표창했다.
청양군이 농업인 만족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농업인의 날 행사가 오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익명으로 청양사랑인재육성 장학금 8억원을 기탁한 주인공이 명위진(74·전 대아공무 회장·사진)씨로 밝혀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양군의회(의장 심우성·사진)와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이연구)는 지난 2일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상호 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자매결연 협정식을 가졌다.
(사)대한한돈협회 청양군지부는 지난 20일 광금리 칠갑산 산꽃마을에서 이석화 청양군수, 기관단체장, 회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인 칠월 칠석을 맞아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마을 평안을 기리는 민속 마을제가 지역 곳곳에서 거행됐다.
청양군이 농촌 체험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 농촌마을 해설사 양성 교육 수료식이 지난 26일 칠갑산자연휴양림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