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예방과 진압, 인명구조, 구급 등 종합적이고 신속한 재난안전 대응을 위한 청양소방서 개서식이 열렸다.
오는 11일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농·축·산조합장 선거가 금품·향응제공, 흠집내기 흑색선전 등 네거티브가 고질병이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어 공명선거를 흐리게하고 있다.
청양군이 개군 100년을 기념하고 희망찬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2일 군청 앞 회전교차로에서 청양누리탑 제막식 및 청양타임캡슐 매설식을 가졌다.
70이 넘은 나이에 손자 같은 학생과 함께 공부하며 만학의 꿈꾸는 ‘노익장을 과시하는 젊은 청춘’이 있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청양군선관위는 지난달 17일 청양축협 현 조합장 A씨를 직무상행위를 빙자한 기부행위로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제35조 위반혐의'로 대전지검 공주지청에 고발했다.
정산고등학교(교장 이종혁)는 2015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진로 콘서트를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보령에 있는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실시했다.
‘2015 청양군의회의원과 간부공무원 워크숍’이 지난 24일과 25일 1박2일의 일정으로 무창포 비체팰리스에서 이석화 군수를 비롯한 심우성 군의회의장, 군의원, 김홍열 도의원, 5급이상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인구 3만3천도 안 되는 청양군 여성단체들의 힘겨루기가 점입가경이다.
청양군이 올해부터 적용되는 지방세특례제한법 개정 사항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새마을운동 청양군지회는 지난 23일 지회사무실에서 대의원총회를 열고 제16대 새마을운동청양군지회장에 김보연씨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사진)는 지난 24일 15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하여 ㈜우양냉동식품 가공센터 공사장 관계자와 간담회를 실시하고 화재예방을 당부했다.
청양군(군수 이석화.사진)이 업무에 대한 강한 동기 부여를 통해 군정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담당급 이상 공무원에 대해 성과관리제를 시행한다.
대치면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순례) 회원 22명은 지난 23일 관내 거동불편 노인 천모씨 가정을 찾아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대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청양군협의회(회장 송만근) 회장단을 비롯, 대표 등 20여 명은 청양군을 방문해 전문건설업계의 시급한 현안을 건의하고 조속한 제도개선을 요청했다.
청양군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청정지역 이미지 제고와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23일부터 내달 8일까지 면내 17개리 전 마을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대청소를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주민생활 편의도모를 위해 호수가 부여되지 않은 건물군(群)에도 아파트 등과 같이 동층호를 사용할 수 있는 상세주소 제도를 확대 시행해 나가고 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사진)는 신학기 및 개학철을 맞아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방지를 위해 23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어린이 보호구역 내 도로 및 교통 안전시설 등에 대하여 민·관 합동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전용화.사진)은 질병 없는 건강세상, 행복한 청양건설을 위해 지난 23일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에서 주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암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청양군 남양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용훈)가 지난 23일 청양군을 방문해 지역의 인재 발굴과 육성에 써 달라며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으로 200만원을 기탁, 주위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청양군은 오는 3월까지 해빙기에 대비 대규모 수리시설물로부터 안전한 청양군 만들기를 위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국가 안전대진단을 집중 추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