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내포신도시에서 상큼한 유채꽃과 풋풋한 청보리의 정취 누리세요.”
충남도는 14일 세계적 경쟁력을 지닌 지역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도 지역강소기업 경쟁력 강화 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충남도내 천주교 성지들을 기차여행과 연계해 만든 관광 프로그램이 내달 관광주간부터 본격 운영되는 가운데 도가 14일 코레일, 협력 여행사, 한국관광공사 마케팅 관계자 등 40여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했다.
청양군자원봉사단체인 대한적십자사청양지구협의회 청양읍봉사회(회장 김미옥) 회원 10여명은 지난 17일 청양읍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봄맞이 청소봉사를 펼쳤다.
청양군은 오는 9월 4일 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16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발 빠른 준비와 함께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청양군은 대학생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해 재능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WE-WIN 멘토링’ 결연을 추진한다.
청양군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불을 끄고 별을 보다! 전등 끄기 행사’를 갖는다.
제12회 두릉윤성 백제부흥군 위령제가 지난 19일 각급 기관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목면 대평2리 게이트 볼링장에서에서 거행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양군협의회(회장 강석중)는 광복70주년을 맞아 통일을 기원하고 나라사랑을 고취하고자 지난 18일 칠갑산에서 북한이탈주민 및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청양군합기도연합회(회장 이충희) 시범단은 지난 18일 정산요양원(원장 최성옥)을 찾아 합기도 시범을 보이고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바르게살기운동을 위해 긍정적 변화와 더 많은 노력을 해 나가겠습니다”
비봉면(면장 성홍제·사진)은 지난 17일 안산시 공산품유통센터에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청양군 대치면 원로회(위원장 김종대)는 17일 대치면사무소 다목적회관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6월말까지 지방세 체납액 징수를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청양교육지원청은 고운식물원과 충남도립대와의 진로직업체험을 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원을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최근 교내 종합학습도움실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합천 교육사랑 나눔 결연식’을 개최했다.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지난 18일 운곡면 송조농원에서 농촌문화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청양유치원(원장 이영미)은 지난 15일 유아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유아전원을 대상으로 구강관리 교육을 가졌다.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14일 4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이 주관하는 ‘과학탐구의 날’ 행사에 초청받아 탐구학습을 실시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신호위반으로 인해 지난 2011부터 2013년까지 교통사고가 74,236건이 발생, 1,127명이 사망하였으며 123,848명이 부상당했다. 운전자가 신호를 준수치 않은 대가로 하루 1명이 사망하고 113명이 병원신세를 져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