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십년 만에 찾아왔다는 청양의 해와 동일한 음을 지명으로 갖고 있는 청양군의 을미년은 그 어느 해 보다도 부푼 희망과 기대 속에 출발했다.
청양군 정산면 내초리(이장 김정형) 주민들이 지난 9일 이석화 군수를 방문, 마을기업 사업으로 두부, 메주, 청국장 등을 만들어 각종 지역축제장에서 판매한 수익금 중 일부인 100만원을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청양군 장평면 미당리 율정마을에서 올해 100세를 맞는 황순희 할머니의 상수연이 지난 9일 열렸다.
청양군은 오는 12일 문예회관에서 두 편의 한국영화를 무료로 상영한다.
청양군 서예 동아리 청서회(회장 김대수) 회원들이 제4회 대한민국 면암서화 공모전에서 다수 입상해 눈길을 모았다.
청양군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청양고추발전연구회 회원 65여명을 대상으로 3농혁신을 위한 정기회의 및 농가경영기술 현장실용화 교육을 실시했다.
청양군이 방문객들에 대한 친절서비스 증진을 위해 지난 9일 관내 음식점에서 민원도우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양군이 각종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음성통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양군이 농업인의 적기영농 도모와 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을 10일부터 본격 재개했다고 밝혔다.
서부면 갈매기횟집수산 유춘근 대표는 홍성읍내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해 달라며 마른멸치 108박스(168만원 상당)를 읍사무소에 기탁했다.
홍성군보건소는 인지기능 저하자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두뇌깨움 두드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홍성군은 2015년도 쌀·밭농사조건 불리지역 직접지불제 사업신청을 오는 6월 1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홍성사무소에서 받는다.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친환경농산물 계약재배 및 생산·공급체계를 구축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로컬푸드 식품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9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에서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역점 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미소·친절·청결운동’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미소·친절·청결 아카데미’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령시는 겨울가뭄이 지속되고 봄이 오면서 고온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이 본격화되면서 대형 산불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오는 10일부터 내달 20일까지를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부여군 내산면은 지난 6일 내산면사무소에서 관내 복지이장, 민관협의체위원, 후원업체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협력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Good! 내산해피바이러스협의체 발대식 및 후원업체 협약식을 가졌다.
은산면(면장 이종관)은 6일 이장과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산면사무소에서 인구늘리기 캠페인 및 산불예방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재단법인 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이용우군수)는 지난 6일 오후 여성문화회관에서 2015년도 부여군굿뜨래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공주시 우성면 단지리에 살고 있는 송병철(80세) 씨가 6일 공주시청을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그동안 백제사에 묻혀 빛을 보지 못하던 공주 구도심의 다양한 문화유산을 대상으로 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공주 구도심에서 미래를 만나다’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