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시장 이준원·사진)가 제59회 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자 친절교육을 24일 실시했다. 자원봉사자 150여명이 참석한 이날 교육에서는 제59회 백제문화제의 전반적인 설명이 있었으며 최서은(한국영상대학교 중국항공과 교수) 강사를 초청해 ‘1400년전 백제의 숨결을 전하는 感動人情 서비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친환경 오리농법의 발원지 홍성군에서의 친환경농업이 꾸준히 확산되면서 ‘친환경농업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가고 있다. 군에 따르면 민선5기 출범 첫 해인 2010년 홍성군(군수 김석환·사진)의 친환경농산물 재배 농가 수는 740농가, 재배면적은 719ha이었던데 비해, 지난해에는 798농가, 753ha로, 농가수는 약 7.8% 증가, 재배면적은 약 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59회 백제문화제의 무령왕에 송성강(45세, 대전 유성구)씨가 선발됐다. 공주시는 지난 14일 오후 4시 대전KBS 공개홀에서 제59회 백제문화제 ‘무령왕·왕비선발’대회 본선을 개최, 무령왕·왕비에 송성강씨와 노주호씨(42세, 송성강의 처)를 선발했다고 밝혔다.또, 왕자에는 차준우씨(20세, 대전 서구), 공주에는 구하라씨(22세, 서울 마포구)가 선발됐다.
부여군(군수 이용우·사진)은 지난 23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2014년 충남도민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부서별 준비상황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도민체전 준비단 종합보고와 각 부서별로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협조사항에 대한 점검을 진행했다
보령시(시장 이시우.사진)가 1면 1특화사업으로 추진한 청라 방풍단지 조성사업이 큰 성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해안 최고 명산인 오서산 아래 광천읍 담산리에 등산객의 편의를 높일 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광천소도읍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오서산 등산로 입구인 광천읍 담산리 499-4번지 일원에 ‘광천 오서산 복합관광센터’를 신축한다.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11일간 열린 제10회 고마나루 전국향토연극제가 작품 시상과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개막 초청작 극단 초인의 ‘선녀와 나무꾼’으로 시작한 이번 연극제에는 전국 각 지역의 향토성 짙은 연극작품 6편이 수준 높은 공연을 벌였으며, 개막식 관객 1000여명을 포함해 매일 500명이 넘는 관객들이 자리를 채워 프린지 공연 관객을 포함한 10000여명의 관객들을 가을밤 낭만적인 문화체험의 장으로 이끌었다
청남초등학교(교장 우척식)는 17일 본교 명덕관에서 유치원, 1-2학년 학생, 학부모와 함께 극단햇빛의 흡연예방 어린이 인형극인 「담배대왕과 개구쟁이 울랄라」를 관람하였다. 이는 어린학생들에게 담배의 해로움과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청양초등학교(교장 정배상)는 지난 14일 3~6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2013 학생실용영어인증제 평가를 실시하였다. 평가는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3~6학년 각 반 교실에서 이루어졌으며 총 352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가남초등학교(교장 김기업)는 지난 16일 유치원과 1, 2학년 학생들이 텃밭에 나와 지난봄부터 열심히 심고 가꾼 고구마를 수확했다. 그동안 가남초 학생들은 텃밭 가꾸기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바른 품성을 기르며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키우기 위해 학년별로 실습지를 경작해 왔다
남양초(교장 박현태)는 유치원과 과학실, 예절실, 학습도움실 이 있는 교실 외벽을 스마트하게 단장하였다. 본 공사는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청양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고 남양교육 공동체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잘 마무리 되었다
청남초등학교(교장 우척식)는 23일 전교생이 본교 명덕관에서 성인권 선서식을 개최하였다. 성인권 교육은 성폭력, 성희롱, 가정폭력, 성매매 등의 예방 교육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청남초는 충청남도교육청으로부터성인권 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받아 운영하고 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원)은 지난 13일 청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복관련 관계자 45명을 대상으로 교복 적정가 구매를 위한 교육공동체 협의회를 가졌다.
목면초(교장 전정자)에서는 다꿈학교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상담전문가 협동조합에서 홍기조, 한정아 강사님을 모시고 11월 말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청양도서관(관장 서윤희)은 어린이 대상의 ‘책 읽어주기’를 지난 14일부터 12월28일 매주 토요일 10시30분~11시에 도서관 1층 유아독서방에서 운영한다.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공사자재를 납품할 수 있게 도와주고 그 대가로 뇌물을 받아 챙긴 충남지역 등의 교육공무원들이 경찰에 무더기 검거됐다. 대전 동부경찰서는 뇌물을 받고 학교공사 관련 특정 자재를 납품하는 데 편의를 봐준 충남 한 지역교육지원청 시설지원센터장 A(55·시설5급)씨 등 교육공무원 14명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충남도립청양대학(총장 구본충)은 지난 21일 호텔관광외식과 박진경 학생 등 5명이 호주 해외 인턴십을 위해 현지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주 해외인턴십은 STEP ONE COLLEGE에서 3개월간 어학연수를 마친 뒤 2개월간 현지 업체에서 인턴생활을 하게 되며, 일정 자격요건 갖춘 학생은 희망자에 한해 해외취업이 이뤄진다
청양읍 읍내3리(이장 최용기)에서는 지난 15일(일) 마을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신축에 따른 준공식을 가졌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사진)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공관절 및 척추질환 무료 시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무료시술사업은 공공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데, 군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의료수급권자와 건강보험하위 20%이하(직장 34,650원, 지역16,580원) 세대의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 1∼3등급의 대상으로 실시된다
청양군은 안전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학교 주변 아동안전지도 제작에 나섰다. 군은 지난 12일, 13일 장평면 미당초등학교와 정산면 정산초를 시작으로 ▲27일 청남면 청남초 ▲10월 4일에는 비봉면 가남초 등 총 4개 학교에 청양군 가정상담소와 함께 매주 1개교씩 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