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14일 청양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도서관 및 교육지원청 계약업무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2015년 학교장터(S2B)시스템 심화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도의 중심부는 청양이며, 그 청양의 중심부에 최고봉으로 우뚝 서 있는 산이 칠갑산(561m)이다. 1973년에 도립공원에 지정되었으며, 크고 작은 봉우리와 계곡을 지닌 명산으로 산세가 거칠고 험준해 충남의 알프스로 불리기도 한다.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환절기에 우리 몸이 자연에 잘 순응하지 못해서 나타나는 인체의 생리현상을 식후혼곤(食後昏困) 즉 춘곤증이라고 합니다.
제4회 대한민국면암서화공모대전 입상자명단
대한민국면암서화협회(이사장 복진서)가 주최하고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의 주관으로 제4회 대한민국면암선생공모대전 시상식이 지난 13일 청양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청양 맥문동이 지리적표시 단체표장을 등록함으로써 상표 사용의 독점적 권리를 확보함은 물론 차별화된 우수성을 한층 부각할 수 있게 됐다.
제96주년 운곡 3·1만세 운동 기념 제향식이 8일 오전 청양군 운곡면사무소 광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유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서 청양 구기자를, 청양 맥문동을 살려내자!
청양군 장평면 소재지정비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주민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청남면(면장 김종섭·사진)은 1일 다목적회관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이장 및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청양읍사무소가 청양약초시장 주차장 인근 임시청사로 이전해 오는 6일부터 정상 업무에 들어간다.
청양군 목면장에서 정산면장으로 부임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섬세함으로 그 누구보다도 솔선수범하며 몸소 성실하게 실천하고 있는 여성 공직자가 있다.
청양군은 갈수록 고령화 되가는 농업·농촌을 살리고자 젊은 농업인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보령과 공주에서 시험을 봐야했던 수능생들이 이제는 청양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볼 수 있게 됐다.
청양군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7개월간 지방세 비과세ㆍ감면 일제조사 및 사후관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7일 청양시장 일대에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청양군은 본격적인 영농기인 요즘 현장 애로사항과 농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지도 활동에 동분서주 하고 있다.
고운식물원(원장 노영대)은 11일 오후 1시 고운식물원에서 개막식을 갖고 오는 5월 15일까지 ‘흰진달래꽃향연’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봄꽃 개화기에 맞춰 ‘흰꽃진달래향연’이라는 주제로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의 봄꽃 축제로 펼쳐진다.
“경찰발전위원회가 경찰 조직과 어떻게 소통하고 봉사하느냐에 따라 청양군민의 안전이 좌우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군민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봉사하겠습니다.”
백제신문사 이인식 대표이사 사장(63) 취임식이 지난 3일 청양읍 소재 아리랑웨딩홀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