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대행 김복순)는 지난 23일 청양문예회관에서 화합을 다지고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제19회 청양군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주민편의와 소외 계층의 생활안정을 위해 바로바로 해결하는 민원처리방 운영에 운곡면이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남양면(면장 이강국)은 추석 명절을 일주일 앞둔 지난 19일 면사무소 앞마당에서 직거래 장터를 열고 북인천 효성동 새마을금고 300여명의 방문객들을 맞았다.
청양군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문해교실’ 어르신들이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리는 가을 소풍을 다녀왔다.
김철홍(56·사진) NH농협 청양군지부장이 지난 16일 새로 부임했다.
운곡면(면장 윤주원·사진)에서는 국지도 70호선 5㎞ 구간의 도로변에 가을꽃 코스모스가 만개해 황금들녘과 어우러져 마을주민들과 이곳을 지나는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201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분, 주택분) 2669건에 1억8000만원을 부과하고 전 행정력을 동원해 납부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양군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 윤리 의식 향상을 위해 공무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사)대한노인회 충청남도연합회(회장 송태진) 주관 충남 실버예술대회가 지난 22일 청양문예회관 및 문화체육센터에서 도내 노인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여경이 절도 피의자를 검거하는 등 활약상이 돋보인다.
올해 벼 작황은 풍성한 수확을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군은 지난 17일 군 농업기술센터 동부지소에서 이석화 청양군수를 비롯해 2015년 벼농사 시범농가, 벼농사연구회원, 관심 있는 독농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대치면 주정1리 이의선(58세)씨가 지난 18일 대치면사무소를 방문, 추석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남양면적십자봉사회(회장 강미향)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난 19일 남양면 일원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했다.
청양읍체육회(회장 최화용·사진) 주관으로 지난 19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청양읍민 화합 한마당축제가 3000여명의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성황리에 마쳤다.
청양군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가정생활을 도모하고자 아빠와 자녀가 하루를 같이 보내며 소통하는 1일 캠프를 열었다.
청양군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추석 연휴기간 동안 환자진료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감염병 발생을 막기 위해 비상진료 및 감염병 발생신고 상황실을 운영한다.
정창용 청양군의회의원은 제224회 청양군의회 임시회에서 무보직 6급 해소방안으로 8개면의 민원담당 직제 신설계획 등 인사적체 해소 방안과, 읍·면의 면적, 인구수, 행정리를 기준으로 공무원 정원을 조정하자고 주장했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지난 22일 대치면 지천계곡과 화성면 화암리 친환경 농법체험장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 창의적 녹색리더 육성을 위한 지천생태체험학습 및 흙사랑 벼 관찰 생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목면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찾아가는 에너지교실’을 갸졌다.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지난 15일 청귤청 담그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는 학교 식생활교육 체험장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탄산음료가 아닌 건강한 음료를 마시는 등 건강한 식생활 의식을 함양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