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남초등학교(교장 이정림)는 제11회 전국 특수학교(급) e스포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남면(면장 김종섭)은 지난 14일 다목적회관에서 천안연암대학교 귀농지원센터 예비 제대군인 귀농교육생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귀농 정착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정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종호)는 10일 위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명절을 맞은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암리∼송학리(국도 39호선)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운곡면(면장 윤주원·사진)은 지난 17일 영양2리 밤재배농가에서 독산4동 주민자치위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알밤줍기 농촌체험행사를 가졌다.
청양에서 보령으로 가는 화성면 국도 36호선에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지나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화성면 광평리 김진섭(75) 노인회장이 지난 16일 60여년간 정성으로 키워온 관상용 수목 ‘유카’를 청양군에 기증했다.
지난 고추·구기자 축제가 열렸던 백세공원 일원 나무에는 음식점 텐트를 고정했던 줄들이 곳곳에 걸려 있고 의자는 무너져 내려 안타까운 흔적들이 남아있다.
청양군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세대를 위해 건립 중인 ‘귀농인의 집’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청양군은 지난 15일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수강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건강아카데미를 열었다.
김종관 청양군의회의원은 제224회 청양군의회 임시회에서 대기업 유치를 통한 청양발전을 가속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김 의원은 “청양군에는 산업단지가 현재 6개가 있고, 추가로 1개소가 정산면 학암리 일원에 추진되는 걸로 알고 있다”며 “그러나 산업단지는 대부분 소규모 또는 영세한 업체들로 자리를 잡고..
“대물림 되는 가정폭력 가정교육에서부터 예방하자” “어떤 이유에도 폭력은 정당화 될 수 없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은 관내 초·중교 개학을 맞아 학교 통학로 주변과 주요 도로변에 불법으로 부착된 광고물에 대한 일제정비에 나섰다.
청양군은 결핵환자 조기발견을 위해 지난 14일 관내 노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원-스톱 결핵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사진)는 지난 9일 30여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청렴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교육과 2016년 청양농업 발전을 위한 주요시책업무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남양면 칠갑산포도작목반(반장 이동한)이 지난 11일 이석화 청양군수를 만나 올해 첫 수확한 칠갑산포도를 전달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12월 18일까지 12주간 제285기 신임경찰관 현장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추석 명절 연휴기간 단속기관의 휴무로 인한 환경오염사고 발생 우려에 따라 오는 14일부터 10월 2일까지를 특별감시 기간으로 정하고 철저히 관리 감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군은 ▲폐수다량 배출업체시설 ▲설 성수품 제조업체 ▲유독물 사용업소 ▲가축분뇨배출시설 ▲환경기초시설 등 25개소를 대상으로..
청양군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4일부터 25일까지 제수용과 선물용 농축산물에 대한 원산지 표시 및 위생관리 실태에 대한 중점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군은 농수축산물과 가공품에 대한 단속을 통해 유통질서를 확립하고 공정거래를 유도함으로써 생산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충남도와 합동으로 점검반..
비봉면(면장 성홍제·사진)은 추석을 앞둔 지난 15일 안산시 공산품유통센터에서 농·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이날 비봉면내 유기농 밤, 구기자, 하수오, 정육 등 다양한 농·축산품 생산농가가 참여해 판촉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는 추석을 맞아 도시 소비자들에게 청양군의 우수 농..
청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정치인 및 입후보예정자 등이 추석 명절인사 명목으로 선거구민에게 금품 또는 음식물을 제공하거나 사전선거운동을 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선거법위반행위에 대한 특별 예방·단속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청양선관위는 정당·국회의원·지방의회의원·지방자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