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웅천읍에서는 3월 21일부터 28일까지 ‘우리 마을 일제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웅천읍 34개 마을에서 주민 주도로 마을 환경 정화활동이 추진된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이 주관하고 대한민국면암서화협회(이사장 복진서)가 주최하는 제4회 대한민국면암선생공모대전 학생백일장 대회가 21일 관내 초·중·고등학생 146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덕사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0일 청양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초중고 정보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15년 제17회 정보올림피아드 대비 지도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오늘날 교육은 학교나 교원의 노력만으로는 수요자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어렵다. 지방자치단체, 관계기관,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서로 뜻을 모으고 관심을 둬야 온전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에서는 3월 23일 오전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각 과장 및 지구대장 파출소장 등 23명이 참석 안전종합 매뉴얼 보고대회를 개최하였다
운곡면(면장 윤주원)은 겨우내 묵은 생활 주변 쓰레기부터 마을 앞 도랑, 공공용지, 하천 쓰레기 까지 수거하여 청정청양을 만들고자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새봄맞이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하여 묵은 쓰레기를 깔끔하게 수거한다.
청양읍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권영철, 김정자)는 23일 오전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정례회를 열고 당면업무 협의 및 주요시책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청양군 화성면(면장 최재영)은 6월초 장미 개화시기를 앞두고 폐도를 이용해 만든 장미터널 3개소에 대한 전지 및 넝쿨 고정 작업에 한창이다.
대한민국 제일의 청정성을 자랑하는 청양을 지키고 가꾸기 위해 명예환경감시봉사단이 발족됐다.
청양군 정산향교(전교 이춘호) 춘계 석전대제가 지난 22일 대성전에서 봉행됐다.
지난 주말(21일∼22일) 재개장한 칠갑산 로컬푸드 농민장터가 봄을 맞아 칠갑산을 찾은 상춘객들로 북적이며 성황을 이뤘다. 군은 원산지 단속 및 리콜제 등으로 우수농산물 관리에 철저를 기해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운영할 예정이다.
청양군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14년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시설?장비?인력 등의 법정기준을 충족해 3억원의 보조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청양군은 갈수록 늘어나는 차량으로 민원인들의 주차 공간이 부족해지자 23일부터 직원 차량 5부제를 실시하고, 청사 전면 주차장을 민원인 전용으로 확대 지정했다.
청양군이 지자체간 상호협력을 통한 농업·농촌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북 완주군과 손잡았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사진) Wee센터에서는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3주간 새 학년 학교폭력 등 위기상황 예방 및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2015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청양도서관(관장 서윤희)은 지난 14일 10시 청양지역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주말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동화나라 만들기, 푸드미술, 캘리그라피 등을 개강했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지난 12일과 13일 전교 임원선출을 갖고 학생들이 투표할 때 공정하게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청양유치원(원장 이영미) 유아들은 매주 월요일 아침 9시에 함께 강당에 모여 건강체조를 실시한다.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지난 17일 명덕관에서 2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가졌다.
‘일주일에 5일, 매일 60분씩 운동하기’ 2015년 수정초등학교의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