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공개(경력)경쟁 임용시험을 통해 올해 99명의 신규 공무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발전을 모색하고자 진행되고 있는 청운대학교 홍성학 강좌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홍성군은 옥암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 예정지를 지난 2일 지정했다.
풍성한 정월 대보름을 맞아 홍성군내에서는 다양한 전통민속놀이가 진행됐다.
홍성군은 지적측량을 실시하였으나 정리신청을 하지 않아 보관중인 지적측량성과 일제정리사업을 추진중에 있다고 5일 밝혔다.
부여군 옥산면이장단(회장 이수태)에서는 지난 4일 부여문화원을 방문하여 범군민 백제대종 건립에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부여군 은산면에는 81세 할머니가 손녀와 함께 중학교에 입학해 화제가 되고 있다
부여군 홍산면(면장 천효관)에서는 지난 4일 이용우 부여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홍산면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촌리장승제 및 대보름 행사가 개최되었다.
부여군 외산면(면장 나희주)은 지난 4일 외산면 직원과 산불감시원 및 진화대원, 이장, 의용소방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결의대회 및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신관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엽)가 지난 4일 신관동 주민센터(동장 정종문) 직원들과 함께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앞으로는 갑작스런 위기상황이 발생해 생계곤란 등 위급한 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증빙서류가 없어도 48시간 이내 신속하게 긴급복지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공주시 종합사회복지관이 2015년 제2기 프로그램에 대한 수강생을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청양군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 주변 안전 분야에 대한 일제점검·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읍(읍장 최화용.사진)이 쌀·밭·조건불리 직불제 및 농업경영체(변경)등록 신청을 내달 2일부터 6월 1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심, 뇌혈관, 고혈압, 당뇨 등 병력을 가진 어르신이나 장애인, 임산부 등 안전에 취약한 사람은 u-119 안심콜에 신상 정보를 등록하면 응급상황 시 맞춤형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다.
청양군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윈윈(win-win)’하는 구조인 로컬푸드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는 지난달 27일 오후2시 3층 대회의실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2015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발생한 구제역의 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철통방어를 위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청양군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논·밭두렁 및 농업부산물 무단소각이 산불 발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일제 소각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청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강상규.사진)은 본격적인 영농이 시작되는 시기를 앞두고 겨울동안 사용하지 않고 보관한 농기계에 대한 사전 점검·정비로 원활한 농작업을 도모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당부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