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면(면장 김종섭·사진)은 지방세 체납액의 최소화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이달 말까지 운영하고 있는 특별징수반 운영에 막바지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제12대 청양문화원장에 이진우 현 원장(사진)이 선임돼 지난 27일 취임과 함께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
청양신문사(대표 김근환)는 이인식(백제신문 대표이사)의 청양문화원 부원장 출마자격에 대해 사실조차 확인하지 않고 선거를 3일 앞둔 2015년 6월8일자 신문 사회 5면에 보도한 저의가 의문스럽다.
청양군 운곡면에 사는 홍모(79·남)씨는 지난해 6월 썩은 이를 치료하기 위해 청양읍 읍내리 소재 B치과(원장 신OO)에 갔다 황당한 피해를 경험했다.
매년 청양군을 대표로 크고 작은 대회에 출전해서 입상하는 등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지만, 대회에 참가하려면 기본적으로 참가비나 차량비 등이 소요되는데...”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0일부터~24일까지 5일간 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과 함께하는 까르르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청양도서관(관장 서은금)은 내달 11일부터 21일까지 매일 2시간(10시~12시) 동안 수준별 눈높이 교육을 위해 1~2, 3~4학년으로 분반하여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새마을운동 청양군지회(지회장 김보연)와 청양군이장연합회(회장 김만회)는 지난 24일 청양군민체육관에서 ‘2015년 청양군 새마을남녀지도자, 이장 화합한마음대회’를 열었다.
(사)대한노인회충청남도연합회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청양군지회(지회장 박승일)가 주관한 ‘2015년 노인지도자 연수’가 지난 21일 청양문예회관에서 열렸다.
유병권 청양군 명예군수는 지난 24일 새마을남녀지도자·이장 화합한마당대회가 열린 자리에서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이석화) 장학금으로 10억원을 기탁했다.
대한적십자사청양지구협의회 청양읍봉사회(회장 김미옥)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에게 속옷과 신발 등을 선물해 미담이 되고 있다.
지역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린 ‘2015 청양군 일자리 박람회’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병운·사진)은 지난 23일 지역 노인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암 예방 강연회’를 개최했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은 지난 29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현리에 위치한 이세영 유허비 주변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정산면(면장 정성희·사진)은 여름철 쓰레기로 인한 해충 및 악취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 강화에 나섰다.
남양면(면장 이강국·사진)이 지방도 606호선 봉우티 고개 약 100m 구간에 이식한 해바라기가 만개해 지역민들을 비롯한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제13회 비봉면민 화합한마당 큰잔치가 지난 26일 가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군은 지난 22일 문화체육센터 앞에서 부자농촌지원센터 제품개발연구소에서 자체 연구·개발한 시제품 4종에 대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군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지 주변 숙박업소, 음식점 등에 대한 합동단속을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집중호우와 고온다습한 여름철 농기계 보관 및 관리에 세심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