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면(면장 임장빈·사진)은 지난 2일 대치면 다목적회관에서 17개리 이장이 참석한 가운데 7월 정기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담당부서에서 군민대상후보자 접수, 건강검진실시에 대한 홍보, 논두렁 풀베기 지원사업 및 청양고추·구기자축제 관련 체험행사 참여자 신청 등 다양한 군정에 대한 홍보와 협조를 당부했다.
운곡면(면장 송석구·사진)은 노인을 대상으로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7월초부터 9월 중순까지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폭염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
홍익대학교 경영학부 학생 50명은 청남면(면장 양대규·사진) 중산리와 인양리 하우스 단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주민들의 칭찬을 받았다. 학생들은 콩 심기, 하우스 작물 정리, 마늘, 감자 캐기 등 일손이 부족한 마을에 찾아와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일했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사진)은 국민 사망원인 질병 1위인 암의 조기 발견으로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무료 국가암검진 및 성인병 검진을 7월 8일부터 19일까지 10개 읍면지역에 이동출장검진을 실시한다.
강상규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사진)이 지난 7월 2일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강상규 소장은 ‘농업·농촌·농업인이 행복한 시대를 연다’의 슬로건과 각오로 새로운 특화작목 개발과 틈새작목 도입, 농촌 생활환경개선사업 발굴, 농업인 전문교육 추진 등 위농일념으로 부자농촌만들기에 열정을 쏟고 있다.
남양면(면장 윤주원·사진)은 직원들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가 함께 식재, 잡초제거 등 정성을 쏟아 재배한 감자를 수확해 관내 40여개 경로당에 500여kg의 감자를 전달해 농사로 바쁜 어르신들의 피로를 잠시나마 잊게 했다.
장평면(면장 이상혁·사진)은 지난 27일 청양보건의료원 주관으로 관내 자원봉사단체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살 고위험 군과 자원봉사자의 자매결연을 통해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자원봉사자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청양읍(읍장 최화용·사진)은 국토공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백세공원 내에 보릿길을 조성해 수확한 보리로 미숫가루를 만들어 독거노인과 거동불편자 20명에게 2kg씩 전달하여 훈훈함을 전했다.
정산면체육회(회장 이영훈.사진) 주최 2013정산면민 화합한마음 큰잔치가 지난 29일 이석화 청양군수를 비롯한 강경식 명예면장, 이완구 국회의원, 출향인등 많은 지역인사 및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산중학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청양군보건의료원(권오석)이 지난 27일 국민건강사업의 초석이 되는 모유 수유의 중요성과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3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청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생후 4~6개월 된 아기 23명이 참가해 열띤 열기 속에 저마다의 건강을 뽐냈으며, 소아청소년과전문의 및 간호대학교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모유 수유아의 신체발달, 행동발달, 건강검진, 모아 애착도 및 가산점(다자녀·다문화가정) 등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했다
(주)애경 정산특별산업단지(협의회 회장 김명박)가 지역주민들과 동거동락하며 지역협력지원사업에 앞장서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청양군 목면(면장 정성희·사진) 본의1리의 도로변에 노란 패랭이 꽃 물결이 수를 놓고 있다. 패랭이꽃은 석죽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석죽화라고도 불린다. 들판의 양지바른 풀밭이나 냇가, 강둑등에서 자생하며 5~8월중 개화한다.
강석중(70세) 前 청양군 기획감사실장이 민주평통청양군협의회 협의회장으로 선임돼 지난 6월 20일 청와대에서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사진)은 지난 27일 청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5~8세 아동 600여 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아동극’을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비봉면에서는 지난 26일 비봉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비봉?화성 생활개선회 회원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주관으로 지역농산물 홍보를 위한 교육이 열렸다. 이날 교육은 오는 7월 10일 천안에서 개최되는 ‘2013년 생활개선충남연합회 화합대회’를 맞이해 청양지역의 고품질 농산물인 청양고추, 구기자, 맥문동, 멜론을 주제로 무조건 등 음악에 맞추어 가사를 개사해 노래와 율동으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 위해 열렸다.
운곡면(면장 송석구)이 자매결연지인 인천시 남구 주안4동(동장 홍석일)에 지역에서 생산된 봄 감자를 직거래로 대량 판매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청양군은 지역농업인의 숙원사업인 기계화경작로 확, 포장사업을 조기 완공해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해결과 농작물의 유통과정 개선 등 농촌지역 삶의 질 향상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
전국 교복대리점 종사자들이 3일 '교복 표준모델 도입 및 일괄구매 제도'를 추진 중인 충남도교육청 앞에서 생존권 위협을 주장하며 집회를 개최했다. 스마트, 스쿨룩스, 아이비클럽, 엘리트 등 국내 4대 교복브랜드로 구성된 충남지역교복대리점 생존권 사수 대책위(위원장 안상효) 등 2,000여명은 이날 "도교육청의 정책으로 삶의 터전을 잃게 돼 50만 업계 종사자들은 하루아침에 거리로 내몰릴 위기에 처했다"며 "정책을 폐지 또는 전면 재검토해달라"고 촉구했다.
청양군은 지난 29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청양군민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정성수 교수를 비롯한 100여명의 의료진들이 청양군민에게 의료서비스 혜택을 주기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렸다.
청양군은 지난 6월 19일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정부3.0 시대를 이끌어 나갈 공무원의 정보화 역량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