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태풍 및 호우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인명피해 우려지역 안내표지판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남양면(면장 이강국·사진)은 지난 24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군은 제3군 법정 감염병인 신증후군출혈열(유행성출혈열) 발생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농·임업 종사자와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 등 감염 우려가 높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읍은 하천 생태계 보전 및 토속어종 자원조성을 위해 지난 25일 오전 지천이 흐르는 백세공원 일원에서 이석화 청양군수 및 최화용 청양읍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속어종 방류행사를 가졌다.
청양경찰서(서장 조기연·사진)가 신바람 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어 직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가뭄 장기화로 인한 관내 농경지의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가뭄극복 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이 여름철로 접어들자 구기자 병해충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방제약제 적기 처리를 당부하고 나섰다.
목면(면장 정진설·사진)은 2대 풍토조성 운동 포스터 및 글짓기 대회를 열고 29일 면사무소에서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정산면(면장 정성희) 남천리 주민 이순호씨는 본인이 소유하고 있던 시가 50만원 상당의 연탄 1000여장을 형편이 어려운 이웃 노부부에게 아낌없이 기증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지난 2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에너지 교실’ 교육을 가졌다.
정산중학교(교장 신영각)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아주 특별한 진로멘토들이 방문해 특강을 했다.
청양초등학교(교장 김경순)에서는 지난 16일 5학년과 6학년 학교 예선 통과자 50명을 대상으로 교내 독서골든벨 학교대회를 가졌다.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지난 24일 유치원과 전교생이 참가해 학교 텃밭에서 자신들이 직접 심고 물주며 기른 감자 수확 체험을 실시했다.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지난 24일 스포츠클럽 데이 행사로 전교생이 명덕관에서 줄넘기 대회를 가졌다.
정산고등학교(교장 이종혁)는 지난 24일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과 행복한 진로를 위한 동문초청 인성 진로특강을 실시했다.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는 지난 24일 점심시간 및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영어 교과 활동 관련 마켓 데이를 운영한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6일 청양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재단법인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회 이사회에서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24일 교육장실에서 6월말 정년퇴임하는 지방공무원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송공패를 전달했다.
@IMG1@- 남양면 소개와 자랑을 한다면? ▶우리 남양면은 항일투쟁정신이 깃들고, 주민간의 화합 및 단합이 잘되는 고장입니다. 광복단(1913, 항일비밀결사단체)을 조직한 한훈선생님은 이곳 남양면분이십니다. 광복단은 당시 가장 단합이 잘됐던 독립운동단체로 후세에 평가 받고 있으며, 이런 열사의 정신은 오늘날 남양면민에게 고스란히 이어졌습니다.
청양에서 생활한지 1년 반이 되어 간다. 귀농은 아니지만 실질적으로 귀촌 귀농한 청양에서의 생활은 우습지만 스스로 대단히 성공적이라고 생각한다. 1년에 쌀 한가마니 값으로 농지를 임대하여 마늘, 고추, 감자, 옥수수, 상추, 토마토, 콩을 심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2시간 정도, 주말에는 틈나는 대로 아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