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치면 소개와 자랑을 한다면 ?▶우리 대치면은 도립공원 칠갑산과 지천이 굽이굽이 흐르는 지천구곡을 끼고 있는 지역으로 자연경관이 빼어나고 아름다운 지역입니다.따라서 청양의 관광유원지가 70%를 차지할 정도로 칠갑산자연휴양림, 장승공원, 오토캠핑장, 휴양랜드, 까치내 유원지, 장곡사, 충청웃다리 농악 ..
극심한 봄 가뭄 때문에 마늘 농사가 엉망이라고 한다. 예년에 비해 씨알이 작아 씨 값도 못 건졌다며 농심은 상처를 입었다. 나도 지난해 겨울 마늘을 심을 때는 기대와 희망에 가득 차 있었다. 여덟 접을 샀는데, 토종마늘과 그렇지 않은 마늘 씨앗을 구분하지 못해 섞어 심는 실수를 하면서도 새싹이 나는 것을 보..
우리나라에는 1970년 7월 우편번호제도가 최초 도입되었으며, 1988년부터 여섯 자리로 사용하였던 우편번호 체계가 2015년8월1일부터 다섯 자리로 바뀌게 된다.우편번호 개편은 국가기초구역제도 도입과 관련이 있다. 국가기초구역이란 도로명주소를 기반으로 통계, 소방, 우편등 일반에 공표되는 구역의 기초로 공동..
청양군 일부 공무원이 주민의 불편은 외면한 채 시공회사를 비호하는 행정행태를 보이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
최근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의 개체수가 크게 증가하고 출현빈도가 많아지면서 농작물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청양군(군수 이석화)의 젊은 농업인들이 해외연수를 계기로 선진영농의 기수를 자처하고 나서 향후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제17회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4일까지 칠갑산 장승공원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수만)는 지난 14일 ‘2015년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대치면 작천리 마을회관 준공식이 지난 14일 마을회관 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석화 군수를 비롯한 심우성 군의장, 군의원, 각급 기관단체장과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회관 신축 경과보고, 유공자 감사패 증정, 테이프 커팅식과 현판제막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십자로 사거리 방향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위해 설치한 CCTV가 신호등을 반쯤 가린 채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지장을 주고 있다.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인의 의견을 끝까지 경청하려 노력합니다”
운곡면 신대2리 사자산마을(이장 김재창)이 서울 영등포구 소상공인회(회장 최병열)와 도농 상생을 위한 교류를 위해 손잡았다.
청양군이 문화·정치·행정·산업·경제 등의 발전과 변화상을 재정리·편찬함으로써 역사를 새롭게 조명하고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군지를 편찬한다.
청양고등학교(교장 박상식)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동안 재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가하는 지역의 생태 및 역사문화유적 탐방 길에 올랐다.
수정초등학교(교장 류동훈)는 지난 10일 청양문예회관에서 37명의 재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영어 실력을 뽐내는 ‘수정 DREAM 영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청남초등학교(교장 이택현)는 지난 3일 5학년과 6학년 학생 및 학부모 청렴지킴이 회원, 교직원 등이 함께 학교주변환경위생정화구역에서 흡연 예방·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산초등학교(교장 김진석)은 지난 달 29일부터 7월 2일까지 방과후학교 수업공개 주간으로 정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기적성부서 외부강사를 채용한 5개부서의 방과후학교 활동공개를 실시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자)은 지난 13일 청양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54회 청양군 중·고등학생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합천초등학교(교장 김구원)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5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했다.
가남초등학교(교장 이정림)는 지난 10일 전교생과 학부모,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먼스 페스티벌’이란 피아노콘서트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