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청양복지타운 신축공사장 내에서 발견된 옛 우물터를 복원, 정비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영농활동으로 바쁜 농민들을 위해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농업인의 숙원사업인 기계화경작로 확·포장사업을 조기 완공, 농촌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관내 초등학교 1,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 등 1035명을 대상으로 내달 4일까지 일반 건강검진 및 구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양읍 윤민숙(50, 여·사진)씨가 제43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증진 유공으로 도지사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유병권 청양 명예군수가 법사랑위원 강남지구협의회 위원 20여명과 함께 지난 11일 청양을 방문해 고향 알리기에 나섰다.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와 청양고추·구기자 축제가안전행정부와 농림식품부가 공동 주최하고 동아일보가 주관한 ‘2015년 대한민국 우수 농·특산품 및 지역축제’로 선정됐다.
청양군사회복지사협회는 지난 11일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청양군사회복지사협회 초대 회장에 이병운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화성면(면장 최재영·사진)은 친환경 농업 육성으로 부자농촌을 만들기 위해 남다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목면(면장 정진설·사진)은 편리한 지방세 납부를 위한 전국 가상계좌번호 조회 가능 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청양읍체육회(회장 최화용·사진)는 오는 9월 19일 제17회 청양읍민 화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청양소방서(서장 이광성)는 지난 13일 본서 회의실에서 이광성 소방서장 및 최창환 청양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신영애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신규임용 의용소방대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상반기 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청양의 밤을 밝혀주는 가로등을 보면서 거리를 지날 때마다 내 정성의 빛이란 만족한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답니다”
경찰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범죄를 제압하고 안전한 사이버공간을 확보하고자 ‘개인정보침해, 다중피해 인터넷사기, 사이버 금융사기, 인터넷 도박, 인터넷 음란물’을 5대 악성 사이버범죄로 선정하고 특별단속과 함께 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요즘 우리사회에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모기업 회장의 “자살”과 관련하여 다른 문제는 차지하고 “자살”만이 최선의 방법 이었을까?하고 “자살”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사제들이 사는 곳을 사제관이라고 합니다. 몸과 마음의 쉼을 위한 공간입니다. 보통 사제관은 넓습니다. 혼자 살기가 거북할 정도로 넓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제가 편안하게 몸을 쉴 수 있는 공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간의 넓이도 작습니다. 그런데도 넓고 크게 사제관을 짓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군은 지난 13일 청양읍 아리랑웨딩홀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3회 어버이날 기념 경로 효 큰잔치를 개최했다.
청양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병운·사진)은 지난 8일 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제43회 어버이날을 맞아 ‘2015년도 어버이날 기념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청양군의회 구기수 의원(사진)이 대표 발의한 ‘청양군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지원 조례안’이 지난 11일 제221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2015년 청양중·고등학교 총동창회 및 정기총회가 지난 9일 청양중학교 청솔체육관에서 중27회, 고25회의 주관으로 성대하게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