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읍(읍장 최화용)은 국토공원화사업의 일환으로 국도36호선 교월∼탄정구간 2km에 영산홍 300주를 식재했다.
◇…청양경찰서(서장 양철민.사진)는 지난 2일 오후 3시 경찰서 회의실에서 청양군내 21개교 생활지도 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예방 간담회를 가졌다.
올해 20건의 전국단위 체육대회를 유치한 청양군이 태권도와 복싱 전국대회를 추가 개최한다.
청양군이 ‘기업하기 좋은 청양건설’을 내걸고 기업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한 결과 운곡2농공단지 10블럭 중 9블럭을 분양하는 성과를 거뒀다.
세월호 참사로 농촌체험마을의 방문객이 자취를 감추면서 청양군의 경우 현재 16개 농촌체험마을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충남도내 농촌경제도 휘청거리고 있다. 또 농가들은 일부 농산물 가격 하락에 단체 소비마저 급감하면서 이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을 결정ㆍ공시하고 오는 30일까지 열람 및 이의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양군 영농4-H회원 23명은 친환경 벌꿀 생산의 공동과제실천을 위해 지난달 28일 관내 대표적인 양봉체험농장인 칠갑산 무지개농장(대표 김기수)을 찾아 체험활동을 가졌다.
청양군은 건강한 출산 및 양육에 대한 올바른 지식제공과 임산부 건강증진을 위해 행복한 산모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평면(면장 송석구.사진)이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농기계 사용 증가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 준수 주민홍보에 나섰다.
◇…나들이하기 좋은 완연한 봄을 맞아 도로변에 알록달록 피어난 봄꽃들이 길을 가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청양읍(읍장 최화용.사진)은 이색적인 꽃길 조성을 위해 2일 국도36호 및 70호선 도로변 4km 구간에 목화를 식재했다.
청정 청양의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로 재배된 제철나물 곰취 수확이 한창이다.
청양경찰서(서장 양철민)와 대한불교 조계종 장곡사(주지 서호스님)가 매월 지역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어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청양군이 불법주.정차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도 뒷짐만 지고 있어 탁상행정의 표본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옛 부터 제사상이나 잔칫상에 꼭 등장하는 고급 산나물인 고사리가 제철을 맞았다.
청양군이 ‘기업하기 좋은 청양건설’을 내걸고 기업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한 결과 운곡2농공단지 10블럭 중 9블럭을 분양하는 성과를 거뒀다.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사진)이 집단 설사환자나 각종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이 큰 하절기가 도래함에 따라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비상방역태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지청장 김효순)은 지난달 29일 고용센터회의실에서 '일·학습 병행제' 확산을 위해 관내 교육청, 특성화고, 기업 등으로 구성된 '청년고용실무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양군은 지방세 관계법 등에 의한 비과세?감면제도를 숙지해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민홍보에 나섰다.
청양경찰서(서장 양철민.사진)는 지난달 29일 경찰서 회의실에서 청양군, 의료원, 교육청, 소방서 등의 민원담당관들을 초청하여 ‘악성민원인 공동대응 협의 간담회’를 개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