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농업·농촌 구조 개혁을 위해 스마트농업과 청년농 육성을 중점 추진 중인 충남도가 청년농 생산 농산물의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펼쳤다. 도는 6일 논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회의실에서 도와 시군 공무원, 충남경제진흥원 관계자, 도내 청년농 등 60여 명..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관장 이경아)은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함께하는 역사문화탐방 참가자를 8월 14일까지 선착순 모집 중이다.이번 역사문화탐방은 9월 3일 수요일 9시부터 16시까지 내포·예산 일원으로 떠날 예정이다. 내포보부상촌에서 보부상 박물..
청양소방서(서장 김진석)는 8월 5일, 박근오 소방청 119대응국장이 청양소방서를 방문해 현장대원과 경남 산청지역에 파견된 국가소방동원 인력을 격려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최근 집중호우로 경남 산청 등 전국적으로 주택과 농경지가 침수되고 토사가 유출되는 등 큰 피해..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5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청양군 홍보부스’를 차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이날 행사는 경기 전 오후 5시부터 경기 종료 시까지, 야구장을 찾은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청양고추구기자축제(9월 19일~21일..
지난달 극한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충남도 내 곳곳에서 응급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김태흠 지사가 현장 점검에 나섰다. 김 지사는 4일 △부여 나복 배수장 △홍성 와룡천 △서산 원평 소하천 등을 차례로 찾았다. 이날 김 지사가 먼저 방문한 부여군 규..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농촌의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추진 중인 외국인 농업 근로자 유치 사업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군은 농촌지역의 고질적인 농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돌파구로 외국인 근로자를 적극 유치하기..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5일 예비 부모와 영유아 보호자·양육자를 대상으로 ‘영유아 안전교육 & 안전돌봄’을 주제로 한 ‘행복한 산모교실 & 모유수유 클리닉’을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영유아의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부터 실생활 안전사고 예방, 응급상..
충남도는 4일 ‘한국국제교류재단(KF) 한국언어문화연수’ 사업의 일환으로 도청을 방문한 17개국 외교관들에게 충남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도청 방문은 순천향대 국제개발협력센터가 위탁 운영 중인 한국국제교류재단 외교관 한국언어문화연수 사업에 참여한 외교..
충남도는 오는 9월 30일까지 ‘2025 재난안전기술 공모’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재난안전 분야의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및 도내 재난안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대상은 도내 대학, 기업, 연구기관 등 단체 및 기관이며, 재..
충남도가 도내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민·관 협력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치매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나섰다. 5일 도에 따르면 최근 홍성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일 치매와 만성질환을 동시에 앓으며, 낙후된 주거환경에 거주하던 어르신에게 주거 이전과 건강 돌봄 연계 등..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관장 이경아)은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이번 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읽기와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독서의 흥미를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여름 한 입, 그림책 한 입’을 주제로 ..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2일 청양읍 청춘거리에서 열린 ‘go古 청양 시간여행’ 서울-청양 문화교류 음악회 및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1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마포구충청향우회와 마포문화원, 마포구 주민 등..
청양군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이면우)가 지난 3일 청양문화체육센터에서 ‘범죄예방 캠페인 및 교통수신호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20개 지대 소속 남녀 방범대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대원들은 교육 실시 전 문화체육센터 앞에서 ..
청양소방서(서장 김진석)는 전국적으로 전동킥보드 등 전기이동수단 관련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군민들에게 안전한 사용과 충전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소방서에 따르면, 전기이동수단의 급속한 보급 확대에 따라 전동킥보드와 전기차 사용이 늘고 있으며, 이로 인한 배터리 과열·폭..
청양소방서(서장 김진석)와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7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예산군 삽교면과 신암면을 다시 찾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지원은 7월 21~22일, 30일에 이어 네 번째 수해 복구 현장 지원으로, 반..
청양 지역에서 일상 속 폐기물을 가치 있는 자원으로 바꾸는 ‘자원순환’ 실천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확산되고 있어 주목된다. 그 중심에는 (사)한국환경관리사 청양지회 회원들이 있다. 김선안 회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12명의 회원들은 지난 5월 자원순환 활동..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2025년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과정에서 토지 경계 조정 협의 단계에 사전 감정평가를 도입해 보다 합리적이고 원활한 의사결정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행 중인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 경계와 면적을 바로잡는 국책사업..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긴급 상황 시 신속한 위치 정보 제공을 위해 등산로 8개소, 저수지 12개소에 국가지점번호판 20개를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국가지점번호는 도로명주소가 없는 비거주지역을 좌표로 표시해 긴급 상황에서 소방, 경찰 등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여성 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농촌 활력 증진을 위해 마련한 ‘2025년 생활개선회 학습동아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학습동아리는 청양군 생활개선회원 20명이 참여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한식 디저트 만들기’를 주제로 지난 7..
청양군(김돈곤 군수)은 지난 29일 충남사회적경졔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관내 마늘 재배농가 및 관계자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마늘 재배기술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사)한국마늘연합회 주최로, 마늘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청양군 농업..